<20대가 되면 깨닫게 되는 14가지>

반응형

학창시절 말썽만 피우던 친구가 못 본 사이 의젓한 신사로 변한 것을 보고 놀란 적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청소년기를 지나면서 많은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호르몬 변화로 인한 신체적, 감정적 변화뿐 아니라 다양한 환경적 변화를 겪게 된다.  


사춘기가 지나고 성인이 되면 새로운 사회에 적응해야 한다. 인생의 평온기였던 십대 시절을 지나 20대가 되면 알게 되는 교훈을 미국 온라인매체 위티피드가 소개했다.



1. 인생은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시기에 한 번쯤 취업 실패를 맛본다. 자신이 원하고 갈망했던 곳에 가기 위해 노력했지만, 갈 수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 절망감을 느낀다. 인생이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는다. 



2. “부모님 말씀이 맞았다” 

부모는 자식에게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가 아니라 배우는 과정을 즐기라고 가르친다. 실제로 학창시절 당신이 한 공부는 살면서 많은 밑거름이 된다.



3. 실패가 세상의 끝은 아니다 

농구 내기 같은 사소한 일부터 대학 진학 등 인생의 중요한 관문을 지나기까지 수없이 많은 순간 실패를 맛보게 된다. 십대에는 자신의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을 이해할 수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앞으로는 지금까지보다 더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4. 건강을 돌보기 시작한다 

청소년기 햄버거나 피자 같은 정크푸드와 야식을 즐겼다면, 20대 땐 건강을 위해 식습관과 운동하는 습관을 들이려 노력하게 된다. 자신을 스스로 가꾸고 돌볼 줄 알게 되는 것이다. 



5. 스스로 싸우는 법을 배운다 

대학에 진학할 때까진 부모님이 당신의 모든 것을 챙겨줬다. 대학에 진학하고 성인이 되면 이전같이 사소한 일은 부모가 챙겨주지 않는다. 대학교와 사회에서 당신은 자신만의 전투를 해야 한다. 



6. 사교적으로 변한다 

고등학교때까지 당신의 인맥은 학교와 집 주변으로 국한되어 있다.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는 시간적, 거리적 제한 없이 사람들을 사귈 기회가 많아진다. 당신이 만나는 사람은 다가올 성공을 위한 중요한 밑천이다. 



7. 돈의 중요성을 알게 된다 

대학에 입학한 후 용돈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던 사회에 나가 취직을 하던 돈에 대한 개념이 변한다. 돈은 절대 쉽게 벌리지 않는다. 당신은 이 과정에서 현명하게 지출하는 것을 배우고 돈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8. 결정이 어려워진다 

이제부턴 자신의 결정에 책임을 져야 할 나이다. 현명하게 판단해 결정하고 결과에 따라 책임을 질 줄 알아야 한다. 이전에 기분대로 쉽게 결정했던 일도 이젠 어렵게 느낀다. 



9. 독립이 힘들다고 느낀다 

이 시기 인생이 공평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어쩌면 당신은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할 때 남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할지 모른다. 원하는 모든 것이 주어지던 평온했던 어린 시절은 끝났다. 



10. 진짜 실력을 쌓을 때다 

어린 시절 무대에 올라 무용을 하는 당신을 바라보며 환호하던 가족과 친구들은 이제 없다. 사회는 학교보다 냉정하고 차갑다. 당신은 이 시기에 적응하기 위해 실력을 쌓고 노력을 해야 한다. 



11. 친구는 영원하지 않을 수도 있다 

학창시절을 함께 지내며 영원히 내 곁에 있을 것 같던 사람들이 하나둘 자신의 길을 찾아 떠난다. 나 역시 취업, 혹은 더 나은 학업환경을 위해 새로운 환경을 찾아가는 시기다. 이 시기 당신의 오랜 친구와 연락이 뜸해질 수 있다. 새로운 환경에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적응하면서 오랜 친구와 연락이 뜸해진 것을 개의치 않는 경우가 많다. 



12. 사람을 맹목적으로 신뢰하지 않는다 

학창시절을 함께 보낸 친구와 사회에서 만난 사람들은 다르다. 이들을 맹목적으로 신뢰했다간 당신이 큰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사랑이든 친구 든 대인관계에서 상처받고 위로받으며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13. 숨겨진 장점을 발견 한다 

더 넓은 세상에 부딪히며 자신의 숨은 장점을 발견하기도 한다. 스스로든 아니면 주변 사람에 의해서는 당신은 이전과 달라진 평가를 받게 될 것이다. 당신 역시 새로운 내면을 발견하며 놀라게 될 것이다. 



14. 현실이 즐겁지만은 않다 

삶이 무엇인지 이해하게 된다. 눈앞에 닥친 시련과 고난은 당신을 더 똑똑하고 강한 사람으로 만들 것이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