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최악의 야식 6가지

반응형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최악의 야식 6가지>

출출해진 밤이면 생각나는 야식인데요. 늦게까지 일을 하거나 활동을 하다 보면 출출해지기 마련이고 전화 한 통으로 혹은 핸드폰 어플리케이션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 야식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먹을 땐 즐거우나 다음날 아침 속도 더부룩해지고, 다이어트에도 숙면에도 방해가 되지만 참기 힘든 야식. 그 중 건강을 위해 먹지 말아야 할 야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은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최악의 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매운음식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매운 음식은 스트레스 해소 목적으로 종종 찾게 되죠. 그러나 밤에 자극적인 매운 성분은 속 쓰림이나 불편감을 일으킬 수 있고 이러한 증상들은 잠을 자는데 방해가 됩니다. 잠에 들었다 해도 계속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또한 잠을 잘 시간이 되면 체온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데 매운 음식에 들어간 향신료나 캡사이신은 떨어진 체온을 다시 올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최적의 숙면 상태로 변한 신체 온도를 방해하는 요소가 됩니다. 



2. 고구마

다이어트용으로 자주 먹는 고구마도 늦은 밤에 먹는다면 좋지 않습니다. 밤에는 낮보다 신체의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져 소화불량이 올 수 있고 고구마에 함유된 당이 몸 안에 쌓이면서 장 기능과 소화력을 떨어뜨립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는 다량의 당분이 자는 동안 체내에 누적되어 당 수치를 급격하게 올리기 때문에 밤에 고구마 섭취는 절대적으로 피해야 합니다. 



3. 피자 

포만감도 채울 수 있고 고소한 치즈와 여러 가지 토핑으로 맛도 더해지는 야식 인기순위인 피자는 탄수화물로 혈당을 높여 소화가 될 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위장에 부담이 크고 고칼로리 음식으로 다음 날 몸을 무겁게 하고 소화시키기 어려워 건강에 해롭고 수면을 방해하게 됩니다.



4. 감귤류

겨울철 많이 생산되는 감귤, 과일이라 괜찮겠지 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인데요, 산도가 높은 음식은 위산 분비를 촉진해 위장을 자극하고, 이는 역류성 식도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5. 술,맥주등 (알콜류)

저녁식사를 하거나 야식을 먹을 때 또는 일과를 마치고 하루의 고단함을 해결하기 위해 맥주 한잔, 소주 한잔씩 많이 하시죠? 술을 마시게 되면 어느 정도 긴장이 풀어지면서 잠이 드는 것을 도울 수 있으나 사실 주기적으로 잠에서 깨어나게 해 수면의 질을 저해합니다. 술을 마셔서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심리적인 요인이 크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술을 마실 수 있으나 오히려 몸에는 스트레스가 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6. 고기류 

회식인기 메뉴인 만큼 밤늦게까지 먹게 되는 경우도 많은 고기는 삼겹살, 목살 등으로 구워먹기도 하고 보쌈으로 쪄서 먹기도 하고 조리법이 다양한데요. 삼겹살은 기름이 많아 고열량으로 소화가 어렵고 보쌈은 구워먹는 것 보다 부담이 적을 수 있으나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고기는 소화시키기 어려워 위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참기 힘든 야식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즐기는 Tip●

· 야식은 200칼로리를 넘지 않는다. 

· 저녁식사 후 따뜻한 차를 마신다.

· 식욕 억제 효과가 탁월한 아로마 향을 피운다.

· 적당한 운동으로 생활패턴을 유지한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