벗기지 말고 먹어야 더 좋은 과일 채소 5가지

반응형

<벗기지 말고 먹어야 더 좋은 과일 채소 5가지>

 

1.  사과

사과 껍질 붉은색 부분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곤충이나 박테리아로부터 식물 스스로를 방어할 뿐만 아니라 사람이 섭취했을 때 암과 심장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섬유질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어 장운동을 활발히 하는 데 도움을 주고 체내의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촉진함으로 암을 에방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껍질의 농약이 걱정 된다면 농촌진흥청 실험 결과를 참고하면 되는데요. 사과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식초나 소금을 탄 물에 5~10분 정도 담구고 흐르는 물에 헹구면 안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단호박

단호박 껍질은 알맹이에 없는 페놀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병과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장 기능을 원활히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과 피로회복을 도와주고 칼슘은 같은 양의 우유보다 많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찌거나 죽을 만들때 껍질을 벗겨내지 않고 함께 섭취해 보세요.

 

3.  포도

포도 껍질에는 레스베라스톨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항암작용은 물론 심혈관 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성분은 소위 말하는 ‘장수유전자’를 활성화 시키는 성분입니다. 또한, 고혈당증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는데요. 미국의 웨인주립대학식품영양학과 연구팀에 따르면 포도껍질 추출물이 식후 고혈당을 억제하는 데 탁월하다고 밝혔습니다.

 

4. 감자

감자 껍질에는 아연, 칼슘, 마그네슘을 포함해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영양성분은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하고 근육생성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에도 좋습니다. 풍부한 섬유질은 변비 예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에 효과적이며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조리 시 깨끗하게 씻어낸 후 껍질을 벗겨내지 않고 섭취해 보세요.

 

5.  바나나

바나나 껍질에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지방질, 섬유질, 당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칼륨 성분은 피부 염증을 불러오는 활성 산소를 중화시키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세안 후 껍질 안쪽의 하얀 부분을 얼굴에 부드럽게 문질러주면 천연 피부보호 마사지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감을 높여주고 건강을 챙기고 음식물 쓰레기까지 줄여주는 일석삼조의 효과! 오늘부터 챙겨보세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