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음식 8가지

반응형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음식 8가지>

신진대사가 활발하면 소화력이 좋아집니다. 지방을 태우고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도 도움이 되지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봅니다. 

 

1. 고추

고추에는 맵고 알싸한 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소화력을 높이고 땀을 내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과한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데 탁월합니다. 

 

2. 향신료

향신료는 몸의 대사율을 높게 유지시키는 식품입니다. 카레에 들어 있는 강황, 혹은 계피와 같은 향신료는 체온을 높이고 몸 속 지방을 연소시키는 데 효능이 있습니다. 음식에 향신료를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유제품

유제품에는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합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몸 속 근육을 보존하고 키우는 데에도 도움을 주지요. 대신 유제품의 함유된 지방 섭취를 조절하고 싶다면 저지방 제품을 추천합니다. 

 

4. 녹차

녹차를 마시면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라는 화합물이 일시적으로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듭니다. EGCG는 녹차 잎에서 추출하는 폴리페놀의 종류로, 항산화 작용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인삼

인삼은 혈류개선에 효능이 있는 음식으로, 신체에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하기 때문에 에너지 대사량을 높입니다. 체내온도가 떨어져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즉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을 때 섭취하면 효과적입니다. 

 

6. 현미

현미에는 신진대사를 높이는 식이섬유와 복합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무기질 등의 성분들이 도정되지 않기 때문이지요. 이는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콩, 귀리, 기장 등 곡물의 겉껍질만 벗긴 통곡물 역시  신진대사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7. 커피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이 중추신경계를 자극하며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하루에 한 번, 운동이 끝난 후 마시는 커피 한 잔이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과한 카페인 섭취는 불면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정량을 마시는 것이 좋겠죠?

 

8. 시트러스계 과일

귤, 오렌지, 자몽 등과 같은 시트러스계 과일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도록 돕습니다. 지방을 태우고 수분을 보충해주기 때문입니다. 인슐린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면역력을 높이는 장점도 가지고 있지만 당분이 많은 과일류이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