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남은 치킨을 데워먹으면 대장암에 걸린다?

반응형

먹고 남은 치킨을 데워먹으면 대장암에 걸린다?

먹고 남은 치킨이나 피자를 데워먹으면 대장암에 걸린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CCTV에 따르면 남은 치킨이나 피자를 데워먹으면 대장암을 유발하고 간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이완 암기금’ 조사 결과 대장암 환자의 73%가 일주일에 두 차례 이상 남은 음식을 데워먹는 습관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처럼 우리가 무심코 하는 생활 식습관이 암을 부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암을 유발하는 음식과 습관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건강한 식습관을 갖기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대장암을 일으키는 의외의 식품 7가지

우리가 평소 먹는 음식은 암 발생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특히 탄 음식은 암에 걸릴 위험성이 많아 피하고, 짠 음식은 위 점막 내 염증 반응을 일으켜 위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암을 유발하는 식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설탕이 많이 함유된 초콜릿

런던의 직장 전문의 로저레스터 박사에 따르면 설탕과 지방으로 가득한 초콜릿은 대장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량의 설탕과 포화지방을 섭취하면 심장질환과 당뇨, 대장암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탄 음식

육류나 생선류를 불에 구울 때 음식이 타게 되면 헤테로사이클라아민과 벤조피렌과 같은 발암물질이 생성됩니다. 이와 같은 성분들이 일정 농도 이상 인체에 축적될 경우 암을 유발하게 됩니다. 



3) 오래 보관된 콩류 

습도가 높고 기온이 높은 곳에서 저장된 곡류나 콩류, 옥수수 등은 곰팡이 균이 생기기 쉽습니다. 이런 곰팡이 독소는 암을 일으키는 강한 발암물질이 될 수 있습니다.



4) 가공식품

대부분 가공식품에는 질감을 살리고 저장 수명을 늘리기 위해 유화제를 첨가하는데요. 가공식품에 함유

된 유화제는 장내 박테리아를 변화시켜 장에 염증을 유발하고 대장암까지 촉진시킵니다.



5) 고온에서 조리된 감자

120도 이상의 온도로 감자를 굽거나 튀길 때 아크릴마이드라는 화학성분이 만들어지는데요. 이는 발암물질이 발생시켜 대장암 위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감자를 조리할 때 너무 고온에서 조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6) 통조림

통조림에는 비스페놀 A와 퓨란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비스페놀 A는 호르몬 변화를 일으켜 전립선암이나 유방암을 불러옵니다. 또한 퓨란은 열처리 할 때 발생하는 휘발성 물질로 잠재적 발암물질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멸균 처리과정이 있는 통조림이라도 오픈을 한 후 바로 섭취하면 퓨란 노출 위험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몇 분 정도 시간을 두거나 다른 그릇에 옮겨 담고 먹으면 퓨란 수치를 줄일 수 있습니다.



7)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는 팝콘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는 팝콘은 암을 유발하는 식품입니다. 이는 팝콘을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 팝콘 포장지에서 불소화합물이 나와 팝콘으로 스며들기 때문인데요. 장기간 축적하게 되면 암을 유발하거나 면역 기능을 손상시키게 됩니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