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해 자만하지 말아야 할 5가지

반응형

성공을 위해 자만하지 말아야 할 5가지


1. 하룻밤의 성공을 믿는 것

대부분의 사람들이 로또나, 허황된 다단계 등을 하면서 하룻밤에 꿈을 믿고 있다. 또한, 성공한 기업가들이 결과물을 만들어내게 된다면 그것이 하루아침에 뚝딱 이루어진다고 생각한다.

예컨대, IT개발자가 모바일 앱을 하나 만들어서 수 억원을 가져간다고 하면, 첫번째의 반응이 '돈 참 쉽게 버네~' '날로 먹는 구만~' 등등이다. 

하지만 그 사람은 그 분야에서 10년을 넘게 일한 베테랑일 뿐만 아니라, 30개에 모바일 앱을 이미 만들었고, 그 분야 석사과정까지 마친 상태다.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건 없다.

 


2. 다른 사람이 당신의 해결책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 것

당신의 주위 사람들 예컨대 부모님, 가족, 친구, 동업자는 당신이 잘되기를 바라면서 항상 당신의 진로를 던져준다.

'여기가 좋을 것 같아~' '지금은 이게 유망직종이라던데? 등의 이야기를 하면서.. 하지만 어떠한 길을 던져 주던 간에 당신이 할 일은 바로 그러한 길에 대한 명확한 선택이라 할 수 있다.

 


3. 다 되었다고 믿어질 때 안주를 해버리는 것

내 삶이 잘 풀리고, 아파트 평수가 늘게 되고 훌륭한 팀을 조직하며 수익이 점점 올라가고 성공을 했다고 했을 때, 당신은 '이제 그만~' 안주해버린다. 정상을 향해 달려 나갈 때 당신은 진정으로 나아가야 한다. 

심지어 당신이 정상에 있다면 또 다른 정상으로 나아가야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4. 잘못을 다른 사람의 것으로 미루어 버리는 것

‘내가 훌륭한 아이디어가 있는데, 이것을 사람들이 보는 눈이 없어!’ ‘내가 진짜 획기적인 아이템을 만들었는데 판매가 잘 되질 않는 구만!’ 확실히 그렇게 남을 탓하는 그 시간에 당신들의 문제가 있다.

사람들은 각자의 꿈이 있다. 꿈이 있다면 그것을 행하도록 하는 것이 당신들의 몫이다. 당신들 모두는 자신의 꿈에 책임이 있다

 


5. 단지 중요한 것은 오직 목표를 이루는 것

인생은 목표만을 이루기 위한 것이 아니다. 땀 흘리고 열심히 달려가는 매순간이 당신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순간인 것이다. 목표만을 이루기 위해 달려나가기보다는 가족과 주변을 챙기며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