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을 억제해야 진짜 다이어트! 

천연 식욕 억제 음식 BEST 10


[1] 물 

물은 순간적으로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억제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급격한 체온의 변화를 막아주고 체내의 불순물을 제거해줍니다. 혈액순환도 높여주고 신진대사도 활발하게 유지해주기 때문에 우리 몸이 더 살을 빼기 쉬운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다만 너무 많은 물을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2] 보리 

스웨덴 룬드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보리는 식욕을 떨어뜨리고 혈당 수치와 당뇨병의 위험률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중년층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매일 하루 3회 보리로 만든 빵을 먹도록 한 결과, 신진대사가 급격하게 빨라지고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감소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따라서 밥이나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보리를 첨가해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고추 

미국 퍼튜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붉은 고추는 식욕을 감소시키고 에너지 소모를 향상합니다.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더 많이 느끼게 해줍니다. 몸에 열을 나게 해서 열량 소모량을 늘리고 지방의 축적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평소에 매운 음식을 즐겨 먹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4] 아몬드 

식사를 했는데도 허기지는 경우에는 아몬드 한 줌으로 허기를 달래는 것이 좋습니다. 유럽 영약 학 저널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아침과 점심 사이에 아몬드 한 줌을 먹는 사람과 아무것도 먹지 않는 사람 중 아몬드를 먹은 사람들이 점심 및 저녁 식사량이 줄어들어 다이어트 효과를 보았습니다.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는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하므로 과식을 막아줍니다. 


[5] 아보카도 

영양가도 높고 포만감도 높은 아보카도는 훌륭한 천연 식욕억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식욕억제는 물론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변비 예방과 혈당조절에도 효과적입니다.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들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건강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6] 사과 

사과는 열량은 낮고, 섬유질은 높은 음식으로 포만감을 높여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식사 후에 디저트로 사과를 먹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섬유질과 같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독성물질을 흡수하여 변비에도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7] 삶은 달걀 

달걀에는 많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먹으면 포만감을 지속시켜 줍니다. 미국 루이지애나 주립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달걀은 식욕 어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침 식사로 달걀을 먹으면 단백질이 포함된 시리얼을 먹는 것보다 포만감 효과가 크다고 하였습니다. 하루 2개 정도의 삶은 달걀로 포만감을 느끼며 식욕 억제 효과를 잘 활용해 다이어트를 하는 데 좋습니다. 


[8] 고구마 

고구마는 다이어트에 필수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열량이 낮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섭취 후 식욕을 억제해주고 소화를 촉진해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무엇보다 고구마는 풍부한 포만감으로 조금만 섭취해도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주며 폭식을 예방하는 데도 좋은 음식입니다. 


[9] 김치 

김치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의 생산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발효 음식에는 좋은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소화를 촉진해 군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10]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타임’이 뽑은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으로 식욕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지속시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는 시금치보다 칼슘이 4배나 들어있어 노화를 막고 건강한 피부를 만듭니다.  


식욕을 억제해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지요. 오늘 소개해드린 음식들을 통해 식욕을 억제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전성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유하기는 아래에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욱이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