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어나온 겨드랑이 살이  알고 보니 ‘부유방’ ?


주부 S씨는 볼록하게 올라온 겨드랑이 살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짧은 민소매 원피스를 입으려고 했지만 튀어나온 겨드랑이 살 때문에 입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생리 기간만 되면 겨드랑이 통증에 시달려 건강상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병원을 찾은 결과, 살이 쪄서 생긴 살이 아닌 ‘부유방’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부유방이란?

부유방은 정상 유방이 아닌 다른 부위에 유선조직이 증식해 생긴 것을 말합니다. 2014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대한민국 여성 1~5% 정도 발병하며, 성장이나 호르몬 복용, 임신, 출산 등으로 인해 본래 사라졌어야 할 유선 조직들이 커져 겨드랑이 부위가 볼록하게 돌출되는 것입니다. 


부유방이 나타나는 부위

부유방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부유방이 대표적이지만 겨드랑이부터 가슴 아래, 허벅지, 사타구니까지 유선을 따라 어느 곳에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통증이 없고 임신이나 수유 중 크기가 커지고 통증이 발생하여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유방 증상

부유방은 통증을 유발합니다. 통증은 월경전증후군 등 여성호르몬의 주기에 따라 나타나는 통증과 비슷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생리기간 동안 팔을 쓰기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겨드랑이 부유방의 변화로 인해 겨드랑이 땀샘이 자극되어 다한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부유방을 확인할 수 있는 자가진단법

부유방 치료

부유방은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없앨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수술이 가장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부유방이 생긴 원인, 지방·유선의 양, 피부 늘어짐 정도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개인마다 치료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부유방에는 유선조직이 있어 겨드랑이의 주름을 따라서 피부절개를 

한 후 유선조직과 지방조직을 같이 제거하는 방법이 최적입니다. 부유방은 드물게 유방암 을 동반할 수 

있으며, 유방 혹이나 유방암과 헷갈릴 수 있기에 증상이 의심된다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공유하기는 아래에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욱이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