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 되는 음식 5가지


아스파라거스

엽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분노를 가라앉히고 진정시키는데 탁월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일반적으로 찌거나 구워서 먹고 잘게 썰어 스프에 넣어 먹기도 합니다.


마늘

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신은 암, 심장질환은 물론 일반적인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면역체계가 약해져 이런 질환이 발병할 확률이 높아지므로 마늘 섭취가 필요합니다.

이전화면으로 가기


블루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와 같은 베리류는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높아 인지력이 예리해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비타민C가 풍부해 스트레스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비타민C는 혈압과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다크 초콜릿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우울한 감정을 느낄 때 초콜릿을 많이 먹습니다. 또 실질적으로 다크 초콜릿은 혈압을 낮추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

녹차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이 들어있습니다. 테아닌은 스트레스 부하로 인한 심박 수와 혈압의 상승을 억제하고 뇌기능을 향상시켜 정신력을 요하는 수행 능력을 개선합니다.

.



공유하기는 아래에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욱이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