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를 자극해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

전화번호, 이름, 물건들이 잘 생각나지 않아 자꾸 “저기, 여기, 그거, 있잖아~” 하고있지 않은가요?

하려던 행동이나 생각이 순간 생각나지 않아 멈칫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서 생각이 떠오른다면 당신도 '건망증'!!!  


건망증의 기준을 쉽게 자가진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뇌도 근육이라 사소한 습관으로 좋아질 수 있는데요, 뇌를 자극해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로즈메리 향을 가까이에 둔다

=기분 좋은 향이 인지능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로즈메리는 스트레스 해소와 기억력 감퇴, 집중력에 도움을 준다고 잘 알려졌습니다. 자기 전이나 일어나면 향으로 자극을 주는 것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두뇌게임을 자주 하도록 한다

= 장기, 바둑, 오목, 체스, 카드, 보드게임 등을 자주 하게 되면 뇌를 자극해 인지, 계산, 사고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음식을 많이 먹도록 한다

=블루베리, 당근, 녹황색 채소, 마늘등 항산화 음식은 혈액에 떠다니는 유해산소를 중화시켜 뇌 활성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껌을 씹는 것도 도움이 된다

=껌을 씹으면 심장박동 수가 늘고 음식물 섭취를 대비한 인슐린 분비가 활발해져 뇌를 자극해 기억력을 높이는데 일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수면시간을 항상 일정하게 짜고 맞추도록 한다

=뇌는 잠자는 시간에도 기억을 되풀이하며 활동합니다. 따라서 일정한 수면시간을 습관화하면 뇌 활성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죠. 뇌 호르몬이 가장 활발한 시간은 밤 10시에서 새벽 2시이니 그 시간에 자는 것이 피부에도, 뇌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한 시간만 내려놓고 십 분이라도 책을 읽어보도록 한다

=눈으로 읽어 생각하는 동안 집중력이 높아집니다. 기억력 강화에 가장 큰 도움을 받는 것은 독서 후 간단하게라도 메모를 하는 것입니다. 


▲걷기, 유산소운동을 한 시간 30분 이상 하도록 한다

=규칙적인 유산소운동은 ‘해마’라고 불리는 뇌의 기억력 중추를 크게 만들어 사고력, 인지력에 큰 도움을 받습니다. 


▲자기 전 클래식을 듣는다

=지친 하루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며 자는 동안에도 음악의 주파가 뇌 영향에 미친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메모하는 습관, 스트레스 이칭, 복식호흡, 명상,악기연주 등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은 뇌의 기억력에도 좋지만 생각해보면 건강과 심리를 안정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일상의 습관들만 바꾸면 건망증에서 벗어날 수 있답니다^^

.



공유하기는 아래에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욱이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