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이상한 꿈을 꾸는 이유 5가지>

반응형

<당신이 이상한 꿈을 꾸는 이유 5가지>


긴 하루를 보낸 후, 마침내 침대로 뛰어들 시간이다.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 순식간에 잠이 든 당신은 끝없는 나선형 계단에서 평소에 전혀 알지도 못하던 누군가에게 쫓기고 있다. 당신을 쫓고 있던 사람은 발에 발굽을 가진 좀비였다.

미국 라이프스타일 웹진 퓨어와우가 당신이 매일 밤 이상한 꿈을 꾸는 이유를 소개했다.



1. 치즈 섭취


어젯밤 당신의 이상한 꿈은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 때문일 수 있다. 심지어 더 이상한 것은 당신이 먹는 치즈의 종류가 다른 유형의 꿈을 꾸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체다 치즈를 먹으면 연예인이 등장하는 꿈을 꿀 확률이 높다. 블루치즈를 먹으면 이상한 영상이 많이 등장하는 꿈을 꿀 수 있다. 한 연구 대상자는 어린 아이를 잡아먹을 수 없어 화가 난 채식주의 악어에 대한 꿈을 꿨다.



2. 멜라토닌 복용


이것은 인기 있는 수면 보조제다. 하지만 이것은 매우 생생한 꿈을 꾸게 할 수 있는 렘(REM)수면의 주기를 증가시킨다. 당신의 방 천장에서 보라색 펭귄이 스케이팅하는 것을 그만 보고 싶다면, 멜라토닌 복용을 줄이도록 노력하라.



3. 잠자기 전 간식 섭취


이것은 미신이 아니다. 취침 시간이 다 되어서 음식을 먹으면 체온이 올라간다. 그리고 렘수면 중에 뇌 활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신진대사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몬트리올 대학교 연구팀이 늦게 음식을 먹는 것과 악몽을 꾸는 것 사이에 직접적인 상관관계를 밝혀냈다. 그러므로 밤 9시를 ‘음식 통행금지’ 시간으로 정하라.



4. TV를 켜둔 채 잠들기


꿈은 또한 소리에 의해 촉발될 수 있다. 당신이 잠들어 있는 동안 TV 쇼에서 흘러나오는 어떤 대화도 당신이 꿈을 꾸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기 전에는 TV, 컴퓨터, 휴대전화를 모두 꺼라.



5. 스트레스


당신의 마음이 직장과 가족의 문제로 가득 찼을 때, 잠자는 동안 당신의 두뇌가 활발히 활동할 가능성이 훨씬 커진다. 그것은 꿈과 악몽을 더 많이 꿀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천천히 숨을 깊이들이 쉬고 걱정은 아침으로 미뤄둬라.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