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음식 6가지


나트륨 섭취를 줄여야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1일 평균 나트륨섭취량이 줄어들고 있지만 우리는 아직도 WHO 권고량(2,000mg미만)을 훌쩍 뛰어넘는 나트륨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극단적인 저염식은 ‘맛이 없다’고 느끼기 쉽고, 특히 땀 배출이 많은 여름철에는 체내 균형을 깨뜨릴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염분 섭취에 유의하면서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배 & 바나나

칼륨이 풍부한 과일인 배와 바나나, 키위! 체내에 남아있는 나트륨을 배출하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식사직후를 피하고 1~2시간 전후의 간격으로 섭취해주세요~!



2. 양파 & 브로콜리

양파와 브로콜리, 감자 역시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도와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요. 양파는 따뜻한 성질, 브로콜리는 평이한 성질에 속하는 채소로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3. 다시마 & 미역

다시마를 비롯한 미역, 파래, 김 등의 해조류에도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 염장하거나 건조된 해조류는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서 염분을 충분히 제거해주세요!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체질에 맞는 식습관이 

중요하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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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욱이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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