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를 촉진하는 나쁜 습관 11가지

반응형

<노화를 촉진하는 나쁜 습관 11가지>


1. 멀티태스크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태스킹이 노화를 촉진시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많은 사람들이 멀티태스크 능력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지만, 실제로는 더 높은 스트레스만을 생성한다고 합니다. 모든 것을 한꺼번에 처리하는 대신, 한 번에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디저트 챙겨 먹기

식사 후 달콤한 디저트는 금상첨화입니다. 그러나 살이 쉽게 찐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노화를 촉진시키기도 합니다. 설탕의 분자가 각 세포의 단백질 섬유에 붙어 당화산물을 축적해 다크서클, 얼굴 주름의 증가, 살 처짐 등을 불러옵니다. 디저트는 되도록 건너뛰는 것이 좋습니다.



3. 적은 수면

충분한 수면은 건강한 삶에 도움을 줍니다. 당연하게도 적은 수면은 노화를 촉진시키죠. 5시간 미만으로 수면을 취할 경우 에너지 부족, 집중력 하락, 체중 증가 등의 결과를 초래합니다.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에 7시간에서 8시간의 수면 시간이 가장 적절합니다.



4. 오랜 시간 TV 시청하기

다시 보기 서비스와 다양한 케이블 프로그램으로 TV 앞을 쉽게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 영국 매체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11,000명의 25세 이상 성인이 TV를 시청할 경우 한 시간당 22분의 기대수명이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TV를 시청하는 것 자체보다는 시청하는 동안 계속 앉아있어야 하는 점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5. 좌식 생활

의자에 앉아 하루 종일을 보내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비만과 신장질환, 심혈관 질환 및 암에 걸릴 위험에 더 크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적어도 30분 정도는 가벼운 운동을 병행해주세요. 영국의 한 스포츠 의학 매체의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150분 이상 운동을 한 사람이 전혀 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보다 10년에서 13년까지도 더 오래 살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6. 아이크림 건너뛰기

눈가의 얇은 피부는 주름이 지기 쉽습니다. 게다가 주름이 생길 경우 타인이 쉽게 알아보는 장소이기도 한데요. 눈은 전체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이니만큼 노화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아이크림을 챙겨 발라 눈가가 너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자외선 차단제 바르지 않기

얼굴에 노화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자외선 노출입니다. 자외선은 날씨가 좋거나 나쁘거나, 혹은 비가 오더라도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바깥에 나갈 땐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SPF30에서 50사이의 제품이 매일 사용하기에 적절합니다.

  

8. 두꺼운 화장

과도한 양의 화장품, 특히 유분이 많은 제품을 바르면 피부의 모공이 숨을 쉬는 것을 방해합니다. 또한 메이크업 제품에 포함된 자극성 화학 물질 및 알코올 성분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주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쉴 수 있는 시간을 주세요.

  


9. 엎드려 잠자기

베개에 얼굴을 묻고 엎드려서 잠을 자는 습관은 얼굴 주름이 생기는 것을 촉진합니다. 피부의 콜라겐 조직은 나이가 들수록 약해지고 느슨해지죠. 또한 계속해서 한쪽 방향으로만 베개를 베고 자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바른 자세로 잠을 청하고, 침구를 부드러운 소재로 바꾸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10. 높은 실내 온도 유지하기

 겨울철 너무 높은 실내 온도를 오래도록 유지하는 것은 공기의 수분을 빨아들여 공간을 건조하게 만듭니다. 건조한 공기에 피부를 오래 노출시키면 주름과 염증을 유발하게 되죠. 가습기를 설치하거나, 젖은 수건 등으로 건조함을 최대한 피할 수 있도록 하세요. 


11. 적은 지방 섭취

다이어트를 할 때, 지방의 섭취를 전혀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을 너무 적게 섭취하면 노화를 촉진시키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연어와 고등어 같은 기름진 생선이나 호두, 아마씨 등에서 얻을 수 있는 지방산은 피부를 부드럽고 통통하게 만들어주며, 주름을 예방하고 심장과 뇌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