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10계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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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10계명>



1. 팔을 걷어붙이고 조직의 해결사가 되라

조직이 원하는 최고의 인재는 문제 해결형 인재다. 

학력, 학점, 외국어 실력만으로는 안 된다. 

확실한 실무 역량을 갖추고 주변의 말에 기울이면서도 

자신의 생각을 실천할 용기를 지닌 사람이다.


2. 상사와 맞서려면 회사를 떠날 각오를 하라

조직의 모든 업무는 기본적으로 상사와 연결되어 있고 

상사가 쳐놓은 선은 조직의 가치와 지향성을 담고 있다. 

그래서 상사와 어떤 관계를 맺느냐에 따라 

내 업무의 효율성과 성과가 판이하게 달라진다.


3. 뽑을 땐 학벌이지만 키울 땐 충성도이다

비록 채용과정에서 학벌을 중시하지만 뽑고 난 후 

인재 발탁과 승진의 기준으로 삼는 것은 충성심이다. 

충성도가 높은 직원은 위기가 닥치면 기꺼이 자신을 헌신하며 조직을 지켜내고자 한다.


4. 직장에 따라 신분이 결정됨을 잊지 마라

직장인의 가치는 대부분 직장이 결정하기 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인지도가 높은 기업에서 일해야 한다. 

유능한 임원과 사장이 있는 곳에서 일하며 

그들로부터 배우고 네트워크를 형성해서 

직장의 브랜드를 자기 브랜드로 만들어야 한다. 

이직을 할 때에도 자기 브랜드를 키운 뒤 직장의 브랜드를 

자기 것으로 소화한 뒤 그 후광을 업고 옮겨라


5. 직장인의 수명은 영업 마인드에 달려 있다

고객의 요구는 무엇인가, 어떤 고객이 

이 물건을 원할까에 대해 누구나 관심을 가져야 한다. 

그냥 좋은 물건이 아니라 고객을 위해 

좋은 물건을 만들어 더욱 많이 파는 것, 

이 시대가 요구하는 영업마인드는 바로 이런 것이다.



6. 상가와 회식 장소에서 운명이 결정된다

같이 밥 먹고 술잔을 기울이는 회식 장소야말로 

공통의 화제를 만들어내고 정서적 교감을 나누게 된다. 

뿐만 아니라 회사와 동료에 대한 많은 정보들이 교류되니 

아무리 피곤하고 할 일이 많아도 회식에는 꼭 참석해야 한다.


7. 혼자 일하려면 조직을 떠나라

직장 생활의 대부분은 조직 안에서 팀을 이루어 

동료, 선후배와 함께 이루어가야 한다. 

아무리 일을 잘한다 해도 팀워크를 해치고 

개인플레이를 일삼는 직원은 환영받지 못한다. 

왜냐하면 팀워크를 키워야 성과가 커지고 지속되며 

성과의 가치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8. 자기 몫을 포기해야 리더십이 생긴다

리더십은 기본적으로 양보와 희생에서 나온다. 

골치 아픈 일, 힘든 일은 자신이 맡고 

성과가 나는 일, 기회가 좋은 일은 아랫사람에게 양보하면 

자연히 신망이 쌓여 저절로 아랫사람이 모여들어 따르게 된다.


9. 네트워크 지수를 끌어올려라

기업은 채용한 인재를 통해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를 원한다. 

네트워크 지수를 끌어올리기 위해서, 

- 만나는 모든 사람을 '보물'로 여길 것 

- 어떤 형태로든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라 

- 관계가 끊어지지 않도록 관리하라 

- 마음은 있지만 성격상 불가능하다고 지레 뒷걸음치지 마라. 노력해야한다는 점을 잊지 마라.


10. 자기만의 브랜드를 만들어라

이름만 들으면 단박에 특정한 이미지가 떠오르는 것, 

그것이 바로 브랜드다. 

브랜드를 다른 말로 바꾸면 차별성이다. 

직장인에게 경력관리란 다름 아닌 자기 브랜드 관리를 뜻한다. 

자신의 브랜드만큼 연봉을 받고 직급과 직책을 부여받는다. 

그러므로 자신의 브랜드를 개발하라.


출처 : 신현만 커리어케어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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