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를 날려주는 건강음식 BEST 5

섭씨 30도를 넘나들어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르고, 하루종일 힘이 없으시죠? 아직 시작도 안 한 여름인데 벌써부터 이러면 어쩌나 하고 걱정하고 계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피로회복제를 별도로 복용하지 않더라도 여러분의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건강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박 

여름의 과일 수박은 더운 날씨에 지친 몸을 회복시켜주는 천연 피로회복제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수박의 90% 이상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탈수 현상을 최소화 해주는 전해질이 풍부합니다. 뿐만 아니라, 수박에 풍부한 리코펜, 베타카로틴, 철분, 비타민 C 등은 뇌에서 피로함을 느끼게 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2. 요거트 

요거트는 단백질, 탄수화물, 프로바이오틱스 등을 적절히 함유하고 있는 음식입니다. 특히 요거트는 다른 음식에 비해 에너지로 변환되는 대사과정이 빠르기 때문에 그만큼 피로회복에 필요한 에너지도 빨리 얻을 수 있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요거트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원활한 장 운동을 도와줘 피로회복 속도를 촉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녹차 

녹차 역시 지친 몸에 기력을 북돋아 줄 수 있는 건강음식 중 하나입니다. 녹차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 중 하나인 페닐에틸아민은 뇌의 행복중추를 자극해 피로에서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하지만 녹차에는 카페인 또한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도한 카페인 섭취를 피하기 위해서 하루 한 잔에서 두 잔 정도를 추천합니다.


4. 바나나 

다이어트 음식으로 사랑 받고 있는 바나나 역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건강음식입니다. 바나나는 체내 당 성분이 에너지로 바뀌는 효율을 높이는데 중요한 칼륨이 풍부합니다. 특히 격렬한 운동 전후에 바나나를 먹으면 위에 최소한의 부담을 주면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운동선수들이 경기 중에 바나나를 먹는 장면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5. 시금치 

뽀빠이가 시금치를 먹고 힘을 내는 애니메이션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그만큼 시금치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시금치에 풍부한 비타민C는 피로회복뿐 아니라 다양한 항산화 기능으로 ‘마스터 비타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시금치의 클로로필은 체내에서 피로를 유발하는 염증반응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피로는 조금만 쉬면 풀리겠지’라고 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피로는 만성으로 이어지기 쉽고, 한번 만성이 되면 회복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평소 피로회복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요즘, 리틀스타가 추천하는 천연 피로회복 음식으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공유하기는 아래에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욱이네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