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제철 음식 늙은 호박의 놀라운 효능!

반응형

가을 제철 음식 늙은 호박의 놀라운 효능!


풍부한 영양과 맛 때문에 예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식품입니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에 포함된 호박. 전 세계인들이 즐겨먹는 식품 늙은 호박은 풍부한 수분과 칼륨을 가지고 있어 이뇨작용과 해독작용이 뛰어나 산모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효능이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 오늘은 제철 맞은 늙은 호박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박과에 속하는 식물로 숙성기간이 길면 길수록 더 많은 영양소와 효능을 갖는다고 알려져 있어 주로 늦은 가을에 수확하며 덩굴, 잎, 씨까지 모두 먹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 흡수에 뛰어나며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1. 면역력 증가


비타민C와 함께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인데요 인체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감기나 비염, 편도염 등 염증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늙은 호박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칼륨은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트륨이 몸 밖으로 배출되면 혈압이 안정되고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변비 해소


늙은 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장의 활동을 도와주는 성분으로 장의 활동이 활발해지면 숙변이 제거되고 장내에 있는 나쁜 세균들도 숙변과 함께 배출됩니다. 그로 인해 소화 능력도 상승합니다. 



3. 눈 건강에 특효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는 늙은 호박에 풍부한 성분으로 섭취 시 눈의 노화를 방지하고 안구건조증이나 야맹증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합니다. 시력을 보호하는 성분이 많아 청소년이나 노년층에게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4.다이어트 효과


달콤하고 든든해 식사로도, 간식으로도 모두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달콤한 것에 비해서 칼로리는 매우 낮은 식품으로 호박죽 1인분당 100kcal밖에 되지 않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줍니다.


늙은 호박 고르는 Tip


◆ 겉이 단단하고 선명한 황색을 띠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전체적인 모양이 둥글고 묵직하며 껍질에 흰 가루는 당분을 의미하는 것으로 많이 묻어 있을수록 맛과 영양이 뛰어납니다.

늙은 호박 어떻게 섭취할까?


◆ 껍질, 과육, 씨까지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통째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조리를 많이 하는 것보다 영양분이 파괴되지 않도록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