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다이어트 식단 : 이것만 지키면 건강과 몸매관리를 한번에

반응형

겨울 다이어트 식단 : 이것만 지키면 건강과 몸매관리를 한번에


몸에서 지방을 걷어내는 것과 근육의 크기를 키우는 것은 엄연히 다른과정이라 한다. 모두 운동과 식이요법을 필요로 하지만, 목적이 다르다면 운동법도 달라야하고 식단도 달라야 한다. 사실 열량이 적으면서 필수영양소를 갖춘 식재료들로 식단을 구성하다 보면 다 비슷해 보일 수 있다.


하지만 목적에 따라 섭취 횟수, 섭취 시간, 섭취량 등이 달라진다. 그렇다면 데피니션, 즉 근육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식단이 필요할까? 쩍쩍 갈라진 근육 라인을 자랑하는 보디빌더가 공개한 식단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 아침식사

아침식사 추천 도시락 

닭가슴살 200g, 사과 반쪽 , 채소 샐러드(양배추,브로콜리,파프리카)



■ 오전간식 

오전간식 추천 식단

고구마1개 , 아몬드 10알 , 호두 2알



■ 점심식사

점심식사 추천 도시락

돼지고기(안심)200g, 현미밥, 채소(양배추,브로콜리,파프리카)



■ 오후간식 

오후간식 추천 식단

바나나 1개



■ 저녁식사

저녁식사 추천 도시락 

돼지고기(등심)200g , 단호박 , 채소(양배추,브로콜리,파프리카)



■ 취짐 전 간식

취침 전 추천 식단

달걀흰자 3개


위에서 본 식단표는 한결같이 유지하는 보디빌더의 하루(1일) 섭취하는 식단표이다. 물론 "난 보디빌더가 아닌데 이렇게까지 식단을 조절해야하나"라는 의문을 가질 수 있겠지만, 지방을 빠르게 제거하는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가장 효과가 좋은 식단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밖에도 선명한 근육 라인을 만들려면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우선 근육을 만들어야 하고, 그 다음에 그 위를 덮고 있는 지방층을 싹 걷어내는 것이라고 한다. 6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수분을 고루 섭취하면서도 지방량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