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먹으면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음식궁합 7가지

반응형

저녁에 시원하게 맥주한잔 마실 때, 많은 사람들이 마른안주와 땅콩을 곁들여 마십니다. 그러나 실제로 맥주와 땅콩은 함께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들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같이 먹으면 복통과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음식궁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같이 먹으면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음식 7가지>


1) 맥주와 땅콩

차가운 속성을 가진 맥주와 땅콩은 함께 먹으면 소화불량을 유발합니다. 같은 맥락으로 치킨과 맥주의 조합 역시 소화불량을 일으키기 쉬운데요, 두 음식에 모두 들어있는 퓨린이라는 성분은 체내 요산의 농도를 높여 통풍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2) 장어와 복숭아

대표적인 스테미너 음식 중 하나인 장어는 원기회복, 피부미용, 빈혈예방 등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복숭아와 함께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3) 토마토와 설탕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토마토. 토마토는 설탕을 뿌려먹기보다 기름에 살짝 익혀먹으면 체내흡수율이 매우 높아집니다.



4) 콩과 치즈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콩과 치즈의 조합은 위장에 많은 가스를 유발하여 위를 불편하게 하므로 좋지 않습니다.



5) 소고기와 버터

버터 대신 올리브유를 사용하고 소고기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인 양파, 깻잎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6) 오렌지주스와 빵

빵의 전분은 침 속의 프티알린이라는 성분으로 충분히 소화시켜야 하는데, 오렌지주스와 만나면 프티알린 성분이 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7) 물 마시며 식사

물은 소화에 필요한 소화액과 효소를 묽게 만듭니다. 식사 중 물은 적당량만 마시도록 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