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참 애썼다.

반응형

<당신, 참 애썼다.>


나는 이제 안다.

견딜 수 없는 것을 견뎌야 하고

받아들일 수 없는 것들에 지쳐,

당신에게 눈물 차오르는 밤이 있음을. 

 

나는 또 감히 안다.

당신이 무엇을 꿈꾸었고,

무엇을 잃어 왔는지를. 

 

당신의 흔들리는 그림자에

내 그림자가 겹쳐졌기에 절로 헤아려졌다. 

 

입에서 단내가 나도록 뛰어갔지만

끝내 가버리던 버스처럼 늘 한 발짝 차이로

우리를 비껴가던 희망들. 

 

그래도 다시 그 희망을 좇으며

우리 그렇게 살았다. 

 

당신, 참 애썼다. 

 

사느라, 살아내느라,

여기까지 오느라 애썼다. 

 

부디 당신의 가장 행복한 시절이

아직 오지 않았기를 두 손 모아 빈다. 

 

정희재 / 어쩌면 내가 가장 듣고 싶었던 말 중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