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실험 80%의 쥐를 암에 걸리게 만든 최악의 발암식품

반응형

<임상실험 80%의 쥐를 암에 걸리게 만든 최악의 발암식품>

흔히 우리가 먹고 즐기는 음식및 식품들중에 제목처럼

높은확률로 발암을 유발할수 있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신경쓰고 기피해야할 먹지 말아야할 발암유발

식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유전자 조작 식품

요즘 유전자 조작식품은 찾게되면 시중에서 흔히 볼수 있는데요

이런 식품에서 발견되는 화학 물질들은 암뿐 아니라 건강상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 프랑스 칸 대학에서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실험용 쥐 200마리에게는

유전자 조작 옥수수를 2년간 먹인 결과 그 중 50~80%의 쥐에게서 종양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이에 대해 유전자 조작 식품은 신체 부풀기, 간의 부종,

내장 위축, 암컷의 조기 사망, 암과 자폐증 유발 및 각종 종양 등을

일으킨다고 최종 결론을 내놓았습니다.


Tip: 사실 요즘 많은 음식물에 유전자 조작 원료가 들어가 이를 피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완벽히 피할수는 없어도 되도록 Non GMO 마크가 있는 식재료를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둘째. 통조림

연구에 의하면 통조림의 라이닝에서 발견되는 '비스페놀A' 물질은 발암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따라서 부득이한 상황이 아닌 이상 통조림 요리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셋째. 전자렌지용 팝콘

시중에 파는 전자렌지용 팝콘은 간편하게 전자렌지에 돌려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자렌지용 팝콘을 전자렌지에 돌리면 퍼플루 오로옥타닉 산을 생성하는 물질이 봉투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Tip: 번거롭지만 유기능 옥수수와 야채기름을 이용해 직접 만들어 먹는것이 몸에 더 좋습니다.



넷째.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다량의 설탕 뿐 아니라 암을 유발하는 화학 물질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콜라의 경우 갈색을 내는데 사용하는 4메틸리미다졸은 수천 건의 케이스가 있을 정도로 암 발병과 연관이 깊으며 탄산음료에 함유된 옥수수 과당은 암세포의 훌륭한 먹잇감이 된다고 합니다.


Tip: 최고의 음료는 물입니다. 음료 대신 물이나 천연 주스를 섭취해보세요.



다섯째. 다이어트 식품

체중감량을 하는 말은 사람들이 '라이트'라고 쓰여있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을 선택합니다.

하지만 이런 다이어트 버전으로 나오는 음식이 결코 더 건강에 좋은것은 아닙니다.


이런 음식들은 단지 설탕이나 지방 함유량만 낮을 뿐, 실제 체중 감량 효과는 크지 않습니다.

또 이런 음식들은 설탕 등을 대체하기 위해 인공감미료를 사용하는데 이것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고지되지 않아서 오히려 설탕보다 더 해로울수 있다고 합니다.



여섯째. 말린고기

말린고기는 유통과 소비가 편리해 꾸준한 인기를 얻어왔지만 여러 연구결과에 의하면 이런 육류에는 발암 물질인 아질산염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아질산염은 진열대에서 몇달이 지나도 고기가 신선해 보이도록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