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가 감기 걸렸을때 항상 물 자주 마시라는 이유 5가지

반응형


<의사가 감기 걸렸을때 항상 물 자주 마시라는 이유 5가지>


감기 걸렸을때 의사들이 물 자주 마셔요 라고 하는데,

혹시 그 이유를 아시나요? 여러 이유가 있지만 사실 물이 바이러스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돕기 때문이에요. 감기 바이러스를 밖으로 내보내는데 물보다 효과 좋은 것은 없어요. 감기약 보다요. 그래서 세계보건기구(WHO)의 물 하루권장량은 2리터랍니다.^^



2. 아프면 몸에 물이 모자라기 때문

많이들 모르는 사실인데 우리 몸은 감기든 뭐든 아프면 물이 계속 모자란 상태가 된다고 해요. 아픈 몸을 빨리 회복하려면 물을 자주 마실 필요가 있어요.



3. 감기 바이러스와 싸우려고

온 몸에 퍼진 감기 바이러스와 싸우려면 지원군이 필요하겠죠? 그 역할을 하는 것이 면역세포에요. 물은 혈액순환을 도와서 우리 몸의 면역세포를 늘리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의사쌤이 물을 자주 마시라는 거에요.



4. 기침과 목이 아픈 증상을 줄여줌

감기 걸렸을때 제일 괴로운게 목 아픈 거죠. 물을 자주 마셔야 목과 코를 편하게 해주고 기침과 목이 아픈 증상을 줄여준답니다. 또 가래도 잘 나오도록 돕고요.



5. 겨울에 웬 탈수 증상?

탈수증상은 여름에만 생기는 게 아니에요. 감기 걸렸을때 이불 덮고 자면 땀이 많이 나잖아요? 몸에서 열 나면서 땀이 많이 나면 탈수가 올 수 있어요. 이때 부족해지기 쉬운 수분을 보충하려고 물을 자주 마시라는 거에요.



*감기에 커피 먹어도 될까?

감기에 커피가 안좋다는 말이 들어보셨죠? 그 이유는 감기약에 든 카페인 때문이에요. 커피의 카페인까지 합치면 하루 카페인권장량을 넘길 수 있어요. 말하자면 카페인이 없는 디카페인 커피는 마셔도 괜찮아요.^^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