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반응형

<귀리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쌀이나 보리와 비슷하게 생긴 귀리는 중앙아시아가 주 원산지로 볏과에 속하는 이년생 초본 식물입니다. 귀리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의 하나로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아미노산의 함유량이 높습니다. 거기다 최근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귀리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는데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어떤 다른 착한 효능이 더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귀리 효능 첫 번째 - 다이어트

많은 분들이 귀리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가 다이어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귀리는 체중 감량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게 될 경우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려야 된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귀리는 곡물이지만 단백질과 섬유질의 함유량이 풍부하여 우유와 함께 섭취했을 때 포만감을 충족시켜주어 과식하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그리고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은 인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시라면 귀리를 섭취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귀리 효능 두 번째 - 성인병 예방

귀리에는 칼륨이 아주 풍부한데 칼륨은 우리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하여 몸이 붓는 것을 막아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합니다. 또한 귀리의 성분 중 베타글루칸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성인병(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귀리 효능 세 번째 - 항암 효과

귀리의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항암효과에 아주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는데 단백질과 같이 섭취될 경우 더욱더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을 증강시켜주어 암에 대항하는 힘을 길러줍니다. 거기다 귀리의 섬유질은 대장의 건강에 도움을 주어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귀리 효능 네 번째 - 성장발육, 골다공증 예방

귀리에는 칼슘, 철분, 미네랄,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하는 어린이의 뼈 건강에 도움을 주어 발육을 촉진시키고 나이 많은 어르신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귀리 효능 다섯 번째 - 당뇨병 개선

귀리에는 규산과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 분비를 조절합니다. 이로 인해 당뇨를 예방하거나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귀리 효능 여섯 번째 - 피부 미용

귀리의 프로스타클라딘이라는 성분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데 귀리가루를 이용해 팩을 하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하여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귀리 부작용>

귀리가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한꺼번에 많이 드시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산부의 경우 귀리를 섭취하게 될 경우 조산의 위험도 있다고 하니 섭취는 자제해주시는 게 좋을듯합니다. 뭐든 적당량 꾸준히 드시는 게 제일 좋은듯합니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