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법에 대한 4가지 오해

반응형

 

<뱃살 빼는법에 대한 4가지 오해>

 

뱃살은 조금만 관리를 안해도 바로 눈에 나타나기 때문에 가장 신경쓰이는 부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뱃살빼는법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죠! 하지만 그만큼 잘못된 상식도 많은 것 같아요. 사람들이 오해하는 뱃살빼는법에 대한 오해! 알아보아요!

 

 

1. 복근운동이 최선이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할때 '부위별 관리'과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팔운동을 하면 팔의 지방을 뺄 수 있고 배운동을 하면 배의 지방을 뺄 수 있다고요. 하지만 부위별 근력운동은 그 부위의 근육을 만들지 지방을 빼주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복부의 지방, 즉 뱃살을 빼기 위해서 윗몸일으키기나 크런치 등의 복근운동을 하는 것은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많은 근육을 사용하는 다관절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신진대사를 과속하 시키고 칼로리를 빠르게 태워 체지방 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고기를 먹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은 육류에 지방함량이 높기 때문에 우리를 뚱뚱하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방을 먹는다고 무조건 살이 찌는 것은 아닙니다. 지방은 3대 주요 영양소로 적절한 지방섭취를 하지 않으면 우리는 비타민흡수에 문제가 생기고 호르몬 분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기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철분, 비타민B 등은 근육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영양소가 됩니다. 무조건 피하지 말고 식단에 적절히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절식하는 것이 좋다?

사과 하나만 먹고 참으면 확실히 일시적으로 살이 빠지고 뱃살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그러한 변화가 지속될 수는 없습니다. 필요이상으로 섭취 칼로리를 줄이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섭취하는 음식물을 최대한 몸속에 가두고 저장하려 하기 때문에 금새 요요가 옵니다. 또한 식욕중추에도 영향을 주어 절식과 폭식을 반복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특별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

자기 전에 이것만 먹으면 뱃살이 쏙 빠진다. 이 걸 마시고 일주일이면 뱃살이 빠진다.

이런 문구에 현혹되지 마세요. 그런 드라마틱한 방법은 절대 있을 수 없습니다. 유일한 방법은 균형잡힌 식이요법과 운동입니다. 녹차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깔라만시가 뱃살 빼는데 도움을 준다. 이 말은 사실이지만 가장 중요한 건 당신이 일상 생활에서  먹는 식단입니다. "You are what you eat" 당신이 먹는 음식이 당신의 몸을 만듭니다.

 

뱃살 빼는법에 대한 4가지 오해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사람들은 늘 새롭고 쉬운 방법을 찾지만 결국 정답은 적당한 운동과 식단조절입니다.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로 뱃살 빼기 꼭 성공하세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