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하는 7가지 방법.
- ▶연애
- 2020. 5. 6. 09:58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하는 7가지 방법.>
1. 가장 좋은 친구 되어주기. 다른 친구들과는 다르게, 힘든 일이 생기면 다 들어주고, 항상 곁에 있어주며 나 없이는 살 수 없을 정도로 소중한 존재가 되어주자. 둘만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서로 누구로도 대체할 수 없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 그녀에게 신뢰감을 줌으로써 빠르게 친해질 수 있는데, 그녀가 나를 신뢰한다면 그 감정이 사랑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더 커진다.
2. 힌트 주기. 서로 “친구로서 정말 좋아한다.” 라는 말을 하게 되거나, 너무 형제같은 사이가 되기 전에 그녀를 ‘친구 이상으로’ 생각한다는 힌트를 줘야 한다.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살짝 끼를 부리면서 내가 다정한 남자라는 것을 어필하고, 나중에 생각했을 때 ‘뭔가 다른 뜻이 있는 말이었나?’ 라고 궁금해 할만한 멘트들을 해보자.
3. 기댈 수 있는 어깨가 되어주기. 항상 믿음직하게 조언을 건네는 사람이 되어주자. 그녀가 힘들 때 곁에서 도움을 준다면 그녀는 나를 해결사처럼 느끼고 더 믿음을 가질 것이다. 그러다 보면 그녀는 나와 함께 있을 때 안정감을 느끼게 된다.
4. 너무 쉽게 포기하지 않기. 그녀 쪽에서도 무언가 마음을 표현하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어느 정도 진전이 있는 것이다. 하지만 그녀가 내 마음을 눈치채지 못한 것 같다면 애매하게 굴면 안 된다. 여자들 중에는 남자들의 작업에 익숙한 사람들도 더러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확실히 내 마음을 표현하는 편이 좋을 수 있다.
5. 한번쯤은 튕기기. 한발 물러 서기도 해보자. 그래야 그녀도 내가 없을 때의 허전함을 느낄 수 있다. 아마 내가 있음으로 인해 그녀의 삶이 얼마나 다채롭고 즐거웠었는지를 돌아볼 기회가 될지도 모른다. 아마 얼마 지나지 않아 나를 빨리 다시 만나고 싶어 할 것이다.
6. 그녀에게 직접 이야기 듣기. 친구들의 얘기만 듣고 그녀의 마음을 판단하려고 했다가는 오해가 생길 수 있다. 그녀가 친구에게 얘기 한 것들을 그 친구가 다른 친구에게 전하고, 또 그 친구가 다른 지인에게 말을 옮기고를 반복하다보면 원래 그녀가 했던 말과는 완전히 다른 이야기가 들려올 수 있다. 그녀가 직접 내게 하는 이야기가 아니면 아무 말도 듣지 말자.
7. 고백하기. 그녀와의 관계를 진전시키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고백하자. 하지만 "친구를 잃을 가능성도 있다"’는 것을 꼭 염두에 두어야 한다. 고백을 했지만 그녀는 나에게 마음이 없다면 아주 어색하고 불편한 관계가 될 수도 있다. 고백을 한다는 것은, 연인이 되기 위해 친구 사이이기를 포기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가끔 고백을 받고 나서 화를 내는 여자들도 있다. 고백을 한 뒤에는 친구 사이가 깨질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주의사항]
* 진심이 아니면 ‘사랑해’ 라는 말은 하지 말자.
* 거짓말은 하지 말자. 관계에서는 신뢰가 아주 중요하다.
* 이야기를 할 때는 상대의 눈을 쳐다보자. 눈은 사람의 마음을 보여주는 창이다.
* 매일, 매 순간 함께하려는 생각은 버리고 그녀만의 공간을 확보해주자. 그러지 않으면 나에게 질릴 수도 있다.
* 그녀가 나와 모든 것을 공유하고 싶어한다면 아주 좋은 일지만 만약 그러지 않더라도 나에게 모든 것을 말하라고 강요하지는 말자.
* 친구로서도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을 주도록 노력하자.
* 그녀가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도 꼬박꼬박 연락하자.
* 그녀가 슬플 때는 웃게 만들어주자.
* 밀고 당기기는 이제 그만하자. 여자들은 밀당을 좋아하지 않는다.
* 좋아하는 아이가 나타나면, 자연스럽게 다가가서 대화를 시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