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휴대전화를 꺼야 하는 이유 10가지

반응형

건강을 위해 휴대전화를 꺼야 하는 이유 10가지

미국 온라인매체 리틀띵스가 컴퓨터, 휴대전화 등을 끄면 좋은 이유 10가지를 소개했다. 


1. 숙면 

잠자기 전에 컴퓨터를 쓰는 것은 확실히 잘못하는 일이다.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잠자기 전 긴장을 풀고 쉬는 동안에는 어떠한 밝은 화면도 멀리하는 것이 좋다.


2. 자세 교정 

책상이나 식탁 또는 침대에서 노트북을 할 때, 우리는 보통 화면을 보기 위해 몸을 앞으로 굽힌다. 이런 나쁜 자세는 만성 통증, 호흡곤란 등의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컴퓨터를 할 때 척추를 세워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라. 


3. 두통 감소 

컴퓨터 또는 휴대전화 화면에서 발생하는 밝은 불빛은 안구에 심각한 부담을 줄 수 있다. 특히, 어두운 곳에서 그것을 볼 때 더욱 심각하다. 또한 휴대전화를 내려다볼 때 오는 목의 긴장은 머리를 욱신욱신 아프게 만든다.


4. 기억력 향상 

다양한 앱과 메모 기능들이 당신의 기억력을 돕고 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맞춤법 검사, 검색 엔진, 전화번호 저장 기능의 공통된 특성은 우리가 쉬운 정보조차 스스로 기억하지 못하게 하는 '디지털 치매'를 만든다는 것이다. 당신이 마지막으로 전화번호를 외운 게 언제였는지 기억하는가?


5. 피부 개선 

만약 얼굴에 여드름이 났다면, 당신의 휴대전화가 범인일 수 있다. 당신의 휴대전화 화면에는 엄청난 양의 세균이 살고 있다. 그리고 여러분의 피부는 그것에 늘 스치기 때문에 반복해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휴대전화를 주기적으로 소독해주는 것을 잊지 마라. 


6. 다른 사람들과 관계 형성 

소셜미디어와 이메일에 대한 지속적인 애착은 이 같은 기술이 사람들을 서로 더 연결되도록 해주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끊임없이 화면을 응시할수록, 바로 앞에 있는 사람들에게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이 누군가와 대화를 할 때 휴대전화를 멀리 두고 있어봐라. 그 사람과의 대화와 관계가 훨씬 더 의미 있어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7. 신체 활동 향상 

컴퓨터를 하려면 보통 앉은 자세로 한 자리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 밖으로 나가 활동적으로 움직이다 보면 기분도 좋아질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


8. 눈의 피로 감소 

앞서 말했듯이 밝은 화면을 너무 오랫동안 쳐다보면 눈에 많은 압력을 가하게 된다. 밤에는 더욱 그렇다. 눈에 가해지는 압력을 덜어주기 위해서는 휴대전화를 끄거나 밝기를 최대한 줄여라. 


9. 생산성 향상 

인터넷은 분명히 주의를 산만하게 한다. 그래서 당신은 아무것도 끝내지 못한 채 인터넷을 하며 몇 시간을 그냥 보내기 쉽다. 컴퓨터의 전원을 끄면 친구 만나기, 공예품 만들기, 맛있는 식사 준비하기와 같은 다른 활동에 주의를 돌릴 수 있게 된다.


10. 더 즐거운 웹 서핑 

다른 어떤 것들도 그렇듯이, 인터넷을 하며 보내는 모든 여가는 당신이 항상 그것에 너무 빠져있지 않을 때 더 신나고 의미가 있다. 인터넷 로그인을 뜸하게 하는 것 자체가 이메일과 뉴스를 확인하는 재미가 늘도록 해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 공유하기는 아래에 ↓↓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