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과 작별할 수 있는 음식 5가지

반응형

뱃살과 작별할 수 있는 음식 5가지


운동을 많이 해도 가장 늦게 빠지는 뱃살! 이 뱃살을 들어가게 할 수 있는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미국의 여성잡지 레드북이 5가지 음식을 소개했습니다.


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합니다. 좋은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몸에 축적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지 않은데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면서 체중 증가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의 영양 잡지에 실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점심 때 아보카도 반쪽만 먹은 사람들이 저녁때가지 군것질, 혹은 간식거리를 거의 찾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비싸지만 효과가 좋은 아보카노네요!


2. 후추

레드북에 따르면 후추는 음식 조리 시 반 숟가락만 더해도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매운맛을 내는 피페린이 새로운 지방 세포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후추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요.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운동까지 더해지면 지방 제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3. 사과

사과는 섬유질과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장에 유익균을 촉진합니다. 비만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하죠.


이 폴리페놀 성분은 사과 껍질에 많다고 합니다. 유익균의 균형이 깨질 경우 비만이 되기 쉬우니, 껍질을 잘 씻어서 먹는 게 좋겠죠?



4. 아몬드

다이어터들의 필수 식품인 아몬드!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많습니다. 몸 속 장기 주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복부 지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몬드는 행복감을 높이는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켜 스트레스를 날리는데도 적합하다고 해요. 하지만 너무 많은 섭취는 칼로리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한 줌만!


5. 베리류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라즈베리, 딸기 등의 베리류는 항산화제가 풍부한데요. 섬유질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줍니다.


또한 베리류에 있는 탄수화물은 몸속에서 당분이나 지방으로 변하지 않고 에너지에 먼저 사용되는 좋은 성분이 많습니다.



↓↓ 공유하기는 아래에 ↓↓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