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없이 살 빼는 10가지 방법 


1. 계피를 섭취한다. 

-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있어 빠질 수 없는 식품 중 한 가지가 계피이다.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당저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자몽을 섭취한다. 

- 자몽은 비타민A와 C가 풍부하므로 피부미용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지방질을 점화 효소를 포함하여 단백질 분해를 도와주므로 꾸준한 섭취는 다이어트 및 건강에 많은 효능이 있다. 


3. 마늘을 섭취한다. 

- 지방을 태워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효능을 보이며 혈당 역시 정상수치로 유지하여 주는 것이 마늘이다. 고혈압 방지 및 항산화 작용, 면역체계 증진도 도와준다. 


4.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다. 

- 콩과 같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들은 소화에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된다. 고 섬유질 음식은 칼로리 소모에 있어 많은 영향을 준다. 


5. 코코넛 오일로 요리한다. 

- 코코넛 오일은 소화가 빨리 되며 에너지 소비에서 우선적으로 사용되는 것이기에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6. 매운 것을 섭취한다. 

- 신진대사를 올리는데 있어서는 향신료 역시 빠질 수 없다. 특히 후추는 소화, 에너지 증가 및 혈액순환 효과가 크다. 또한 고추는 소화를 촉진하는 만족감을 얻는데 있어 매우 적합한 식품이다. 


7. 녹차를 섭취한다. 

-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체내의 신진대사를 올려 주며 체중감량에 효과를 발휘 함으로 아침에 섭취하고 이왕이면 녹차를 섞어서 마시면 좋다. 


8. 샐러리를 섭취한다 

- 칼로리를 더 많이 소비하는 효과를 보여주는 음식이 샐러리이다. 예를 들어 6칼로리를 소비하는데 몸은 7칼로리의 열량을 사용한다고 한다. 


9. 아침에 눈 뜨면 2잔의 물을 마신다 

-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데 있어서는 물을 마시는 것을 뺄 수가 없다. 냉수가 내장으로 들어가게 되면 몸은 절전모드에서 바로 활동 모드로 바뀌게 되는데 독일의 한 연구자료에 의하면 하루 6컵의 냉수를 섭취하게 되면 몸이 운동을 통하여 움직이는 신진대사의 양과 비슷한 칼로리를 소모한다고 한다. 


10. 냉온수로 교대 샤워를 한다. 

- 3분 정도 온수로 샤워 한 후 30초 정도는 냉수로 샤워를 지속한다. 이렇게 2~3차례 반복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며 심혈과 계통이 개선되므로써 신진대사가 올라간다고 한다. 몸의 긴장도 풀리므로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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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욱이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