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의 32가지 차이

반응형

성공한 사람들의 32가지 차이 


01) ‘할 수 있다’는 자세를 지녀라.

‘할 수 있다’는 자세를 지닌 사람들은 어떤 일이 되었든 해낼 수 있다는 관점으로 모든 상황에 접근한다. 

  

02) ‘방법을 찾아낼 것이다’라고 믿어라.

“모르겠다.”는 대답 대신 내놓을 수 있는 멋진 대답은 “좋은 질문이군요. 자세히 확인해보고 방법을 찾아볼게요.”이다.

  

03) 기회에 초점을 맞춰라.

성공한 사람들은 모든 상황을 기회로 본다. 심지어 문제점과 불평불만조차도 기회로 본다. 

  

04) 도전과제를 사랑하라.

많은 이가 도전하는 것을 싫어하고 도전하는 과정에서 난관에 빠져들기 싫어서 매사에 무관심한 상태로 살아가려고 한다. 하지만 크게 성공한 사람들은 어려운 과제를 받아들면 오히려 자극을 받고 활력을 찾는다.


05) 해결할 문제를 찾아 나서라.

성공한 사람들에게 문제란 굶주린 사람들에게 음식과 같은 것이다. 


06) 성공할 때까지 끈질기게 버텨라.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공통으로 발견되는 특징은 걸림돌이나 예상치 못한 사건, 악재나 저항에 상관없이 주어진 길을 끝까지 고수하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다. 

  

07) 위험을 감수하라.

“모험이 없으면 얻는 것도 없다.”는 옛말을 기억하라. 다만, 모험에 뛰어들 때는 위험을 감수하고 더는 안전한 길만 모색하지 않을 것이라는 당신의 의지를 표명하고 가족과 친구들의 지지를 얻는 일이 중요하다. 

  

08) 비합리적이 되어라.

성공한 사람들은 아무런 근거가 없더라도 일단 행동에 나서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주 잘 알고 있다. 

  

09) 위험해져라.

지나온 인생을 되돌아보면 위험에 빠진 경우보다는 너무 ‘조심한’ 탓에 손해를 자초해 왔음을 분명 알게 될 것이다.

  

10) 부를 창출하라.

가난한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일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전혀 중요하지 않은 일에 그 돈을 쓰거나, 벌어놓은 돈을 지키기 위해 죽도록 아끼면서 평생을 보낸다. 

11) 적극 행동에 옮겨라.

활동 수행력은 당신의 성공 잠재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다. 

  

12) 항상 ‘예스’라고 말하라. 

성공한 사람들은 매번 ‘예스’라고 말하는데, 이는 그들이 늘 뭐든 다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렇게 말하기로 ‘선택’하기 때문이다. 

  

13) 습관적으로 몰두하라.

성공한 사람들은 철저히 그리고 일관되게 갖가지 활동들에 몰두한다. 그런 활동들 가운데 일부에는 모든 열정을 다 바친다. 

  

14) 끝까지 가라. 

알코올중독자 재활협회에서 흔히 말하듯, “어설픈 미봉책으로는 아무것도 달성하지 못한다.” 

  

15) ‘현재’에 집중하라.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현재와 미래라는 단 두 가지 시간만 존재한다. 일반인들은 대부분 시간을 과거에 쓰고, 미래는 일을 미룰 기회로 생각한다. 

  

16) 용기를 만천하에 드러내라.

용기는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위험한 상황에 맞서도록 해주는 마음이나 정신이다. 



17) 변화를 포용하라. 

성공한 사람들은 변화를 좋아하지만,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은 가능한 한 변화를 저지하기 위해 애쓴다. 

  

18) 올바른 접근방법을 알아내고 적용하라.

성공한 사람들은 해야 할 일과 하지 않아도 될 일이 무엇인지 분간할 줄 아는 반면에,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는 것’ 하나에만 초점을 맞춘다. 

  

19) 전통적인 개념을 깨뜨려라.

성공한 사람 중에서도 가장 성공한 사람들은 단순한 변화의 개념을 뛰어넘어 전통적인 사고방식을 바꾸는 데 도전한다. 구글과 애플, 페이스북과 같은 기업들을 살펴보라. 

  

20) 목표지향적인 자세를 갖춰라.

목표는 앞으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바람직한 지향점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매우 목표지향적이고, 늘 문제점보다 목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21) 자신에게 임무를 부여하라.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은 일을 업무라는 측면으로 생각한다. 반면에 성공한 사람들은 일이나 단순한 ‘업무’가 아니라 종교적 사명을 부여받기라도 한 것처럼 활동한다. 

  

22) 높은 수준의 동기를 유지하라. 

동기란 어떤 행동을 하도록 자극받는 상태를 말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활동들에 대해 자극을 받고 흥미를 느끼며 하고자 하는 강한 의욕이 생기는 것이 대단히 중요 하다. 

  

23) 결과에 관심을 기울여라.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활동을 하는 데 들어간 노력이나 작업량이나 시간이 아니라, 결과에 가치를 둔다.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은 일하는 데 들인 시간과 어떤 결과를 얻고자 시도했던 행위 그 자체에 큰 중요성을 부여한다. 

  

24) 큰 목표와 꿈을 지녀라.

성공한 사람들은 꿈을 크게 꾸고 원대한 목표를 세운다. 그들의 꿈과 목표는 현실적이지 않다. 그들은 남겨진 것을 놓고 뺏고 빼앗는 싸움을 벌이는 일반대중을 위해 현실적인 꿈과 목표는 남겨놓는다. 

  

25) 당신만의 현실을 창조하라.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선택하는 것과는 다른 새로운 현실을 스스로 창조해내는 일에 열중한다. 그들은 다른 이들이 가능하거나 불가능하다고 간주하는 것들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다. 오로지 자기가 가능하다고 생각한 것들을 구현하는 일에만 관심을 둔다. 

  

26) 먼저 약속부터 하고 방법은 나중에 찾아라.

아무리 성공한 사람들의 특징이라지만 이 덕목은 언뜻 생각할 때 바람직한 품성과는 거리가 멀뿐더러 심지어 아주 위험한 발상으로 보일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이 그 대안으로 흔히 행하는 방식보다는 훨씬 덜 위험하다. 

  

27) 윤리의식을 높여라.

가장 크게 성공하는 사람은 자신의 잠재력에 맞게 그에 걸맞은 대단한 일을 해내겠다는 윤리적 의무감과 동기에 의해 움직이는 사람들이다. 

  

28) 집단 전체에 관심을 가져라.

집단 내의 모든 구성원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신경을 쓰는 것은 실은 동시에 자신의 이익도 챙기는 셈이 된다. 그러니 당신은 팀원 전체가 승리하고 향상되기를 바라야 한다. 

  

29) 평생 학습에 매진하라.

성공한 CEO들은 연간 평균 60권의 책을 읽고 6개 이상의 콘퍼런스에 참석한다고 한다. 반면 평균적인 사람들은 연간 평균 한 권 이하의 책을 읽고 CEO들의 소득보다 1/319이다. 

  

30) 불편해져라.

성공한 사람들은 지금껏 살면서 불편한 줄 뻔히 알면서도 기꺼이 그런 상황에 뛰어들었던 반면, 일반인들은 대개 모든 결정을 할 때 편안한 쪽을 추구한다. 

  

31) 대인관계에서 더 높은 곳을 지향하라.

성공한 사람들은 자기보다 더 현명하고 똑똑하고 창의적인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에 관해 끊임없이 이야기한다. 

  

32) 규율을 지켜라.

우리가 지금 여기서 이야기하고 있는 것은 돈에 관한 것이 아님을 기억하라. 마지막 32번째 덕목은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성공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인간으로서의 규율을 거슬러서는 안 된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