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가 되었을 때 꼭 해야 할 13가지

반응형

<솔로가 되었을 때 꼭 해야 할 12가지>


1. 솔로인 상태로 최소 3개월은 유지하라 

모태 솔로보다는, 이제 갓 솔로가 된 ‘신입 솔로’에게 적용되는 조언이다. 당신만의 시간이 필요하고 삶을 즐기는 법을 배워야 한다.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을 찾아라. 그리고 타인과의 관계없이 혼자 시간을 보내라. 솔로로 보낼 시간을 확고하게 계획해 두고 자신만의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2. 가장 친한 친구와 여행을 떠나라. 

소홀했던 친구에게 다시 연락을 하고 주말동안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냈던 고향으로 여행을 떠나라. 혹은 둘에게 모두 낯선 도시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당신을 가장 잘 아는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 ‘친구’의 소중함을 느끼자.

외롭다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려고 하지말고 최소한 3개월은 솔로인 상태를 유지해라.  



3. 결혼한 부부와 주말을 보내라. 

당신 또래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부부와 주말을 함께 보내라. 그리고 그들이 어떤 점이 좋아 보이고, 어떤 일에 고군분투 하고 있는지 살펴봐라. 부부의 신혼여행과 같은 좋은 점은 짧은 시간에 눈에 들어오지만 결혼생활의 어두운 부분은 오랜 시간을 두고 봐야 깨달을 수 있다. 



4. 혼자 여행을 떠나라. 

혼자 여행을 떠나는 것은 두려운 일이겠지만 용기를 갖고 대담해져야 한다. 가방을 짊어 매고 배낭여행을 떠나라.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혼자 여행을 떠나면 여행에서 새로운 짝을 만날 수 있고, 후에 생긴 연인과의 첫 데이트에서 당신에게 좋은 대화 소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5. 까다로워 져라.  

현재의 상태가 외롭다고 쉽게 사랑 고백을 해서는 안된다.  

“아니오”라고 거절하는 법을 배워라. 쉽게 불꽃이 튀어 금방 사랑에 빠지는 경향인 사람이 있다. 오랫동안 외로움에 사무친 사람인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절대 마음을 쉽게 열지 말고 당신을 완벽히 보충해 줄 수 있고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라.  



6. 스스로를 탐색하라. 

행복하고 건강한 연인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가장 쉬운 방법은 당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하면 당신이 행복한지 파악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솔로인 상태로 있을 때 시간을 투자해 스스로를 탐색해라. 당신이 무엇을 사랑하는지 , 당신의 야망과 목표는 무엇인지 우선순위를 적어 내려가라.  



7. 오래된 친구와 다시 연락하라. 

사랑과 우정을 동시에 취하긴 힘들다. 당신이 솔로에 있을 때 친구들과의 관계를 다시 재정비하고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러나 절대 연인과의 이별에 허전한 마음을 채우는 용도로 친구를 만나면 안 된다.  



8. 보기 좋은 몸을 만들어라. 

당신이 솔로일 땐 남들에게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길 원할 것이다. 테니스, 골프, 농구 등 당신에게 맞는 운동을 선정해 몸을 만들어라. 자신감을 상승시켜 줄 것이다. 또한 같은 취미생활을 가진 사랑의 상대를 만날 수도 있다.  



9. 외국어 공부 등 자기 자신에게 투자해라 

연애가 끝나면 남는 것은 시간이다. 좋은 찬스가 왔다. 바로 자기개발을 위한 시간이 온 것이다. 외국어 공부를 위한 학원 등록도 좋다. 아니면, 요리나 커피 메이킹 등 취미 활동을 위한 투자의 시간으로 솔로 생활을 최대한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 운이 좋다면 새로운 연인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10. 주말에는 부모님과 시간을 좀더 보내라. 

다시 솔로가 됐을 때 가장 큰 힘이 되고 위안을 주는 이들은 가족이다. 그 중에서도 부모님이다. 그 동안 바쁜 연애 스케줄 때문에 부모님과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했을 것이다. 이제 그 동안 못했던 '효도'를 실컷 할 수 있는 시간이 왔다. 더불어 형제, 자매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11. 적극적으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라. 

매일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다면 좋지만, 적어도 지금보다 많은 사람을 알도록 노력해라. 당신의 삶에 특별한 사람이 주위에 없을 땐 소외된 느낌을 받고 우울해질 때가 생기게 될 것이다. 온라인 데이트, 헬스장, 가게, 직장 등을 통해 다양한 사람을 만나길 추천한다.  



12. 즐겨라. 

솔로는 재밌다. 다른 사람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여행지를 마음껏 선정할 수 있으며 데이트를 하느라 지출이 생기는 것도 아니고 그 돈으로 자신을 투자하는 데 쓸 수 있다. 그냥 솔로를 즐겨라. 



13. 이상형을 찾아보라.  

내 이상형은 어떤 사람일까? 누구에게나 꿈꾸는 이상형이 있지만 절때 꿈이 아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