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혼자서 자야 하는 이유 8가지

반응형

잠을 혼자서 자야 하는 이유 8가지

잠을 자는 동안 우리 몸은 회복하는 시간을 갖는다. 만약 당신이 잠을 잘 못 자고 있다면, 당신의 몸이 회복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잠옷을 바꾸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것은 정답이 아니다. 

미국 온라인매체 리틀띵스가 혼자 잠을 자는 것이 건강에 좋은 이유 8가지를 소개했다. 


1. 몸을 마음대로 뻗을 수 있다 

가끔은 옆 사람을 칠 걱정 없이 불가사리처럼 사지를 뻗고 잠자기를 원한다. 사방으로 몸을 뻗고 잠을 자면 편안하다. 편안하게 잘 수 있다는 것은 잠을 깊이 잘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잠자기 전에 스트레칭하면 더 깊고 편안한 수면에 도움이 된다.


2. 이불을 전부 다 덮을 수 있다 

혼자 잠을 잔다는 것은 당신이 이불을 덮기 위해 경쟁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무도 당신이 덮고 있는 이불을 잡아당기지 않고, 따뜻함을 빼앗아갈 수도 없다. 게다가 당신은 김밥처럼 이불을 몸에 돌돌 감아 편안함을 더 느낄 수도 있다.


3. 침실 온도를 결정할 수 있다 

침실 온도에 관해서 얘기하자면, 이것은 파트너가 편안하다고 동의하지 않을 때 항상 문제가 된다. 침실을 혼자 독차지한다는 것은 창문을 열고 닫거나 선풍기를 켜거나 끄는 등, 당신이 따뜻함과 선선함을 전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4. 당신만의 수면 주기를 따를 수 있다 

당신과 파트너가 잠을 자고 일어나는 시간이 다를 경우, 두 사람이 한 침대를 사용하는 것은 힘들 수 있다. 그리고 부족한 수면은 당신의 컨디션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하지만 당신이 혼자 잠을 잔다면 밤늦게까지 깨어있어도 되고, 한밤중에 파트너 때문에 깨는 불편함을 감수하지 않아도 된다. 


5. 당신이 원하는 시간에 일어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알람을 여러 번 끈 후에야 일어나는 사람이거나 또는 일어나자마자 라디오를 켜는 사람이거나에 관계없이 당신은 누구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고 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아침 일상으로 인해 당신이 방해받을 일도 전혀 없다. 


6. 고요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누군가와 같은 방에서 잠을 잔다는 것은 항상 평화롭지만은 않다. 코를 골거나, 잠꼬대하는 파트너를 뒀다면 당신은 편안한 밤을 보내는 것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 혼자서 잔다는 것은 아무도 당신을 불편하게 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7. 분위기를 조절할 수 있다 

방을 독차지한다는 것은 당신이 어떤 타협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은 기분이 더 좋아질 수 있도록 완벽하게 당신에게 편한 분위기를 만들어낼 수 있다. TV 보는 것을 좋아하든, 조용한 것을 좋아하든 또는 에어컨 켜는 것을 좋아하든, 히터를 켜는 것을 좋아하든 상관없다. 모든 것은 전적으로 당신이 결정할 수 있다.


8. 잠을 더 잘 것이다 

혼자 잠을 자면 더 많은 잠을 잘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수면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당신은 눕는 위치나 침실 온도와 분위기를 자신에게 가장 편한 상태로 만들 수 있다. 그래서 당신은 더 깊은 잠을 잘 수 있고, 아무도 당신을 깨우지 않아 더 오랫동안 잠을 잘 수 있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