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지방' 없애주는 음식 5가지

반응형

<'내장지방' 없애주는 음식 5가지>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조용한 살인자 '내장지방'을 아시나요? 

내장지방은 심장병은 물론 뇌졸중, 당뇨, 지방간까지 부를 수 있는 위험한 염증 덩어리랍니다. 

지금부터 장기 곳곳에 숨어 있는 목숨을 위협하는 '내장지방'을 없애주는 음식들을 알려드릴게요!

내장지방은 '간과 장 주변에 쌓이는 불필요한 지방'을 말한다.

 특히 채식 위주의 한국인들은 육식을 하는 서양인이나 아프리카 사람들보다 지방을 먹는 기회가 적었기 때문에 이런 지방을 아끼기 위해 유전학적으로 내장부터 지방이 축적된다고 한다. 

따라서 지방을 녹이고 태우고 배출해주는 식품들을 먹어야 한다! 

1. 생강

생강에 들어있는 진저롤 성분은 체내에서 내장지방을 태워준다. 또한 쇼가올 성분이 내장지방 세포의 생성을 억제해준다. 따라서 생강을 잘 섭취하면 해로운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2. 낙지

낙지에는 간장의 해독기능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타우린이 40%나 들어있어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단백질, 무기질, 철분, 칼슘 도 풍부해 피로해소는 물론 원기회복에도 좋다.

*낙지는 크기에 따라 성분과 효과가 크게 다르지 않다

 

3. 사차인치

사차인치 열매에는 오메가 3인 불포화지방산이 100g당 24g으로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다. 

오메가 3는 혈액 속 중성지방을 녹여주는 효능이 뛰어나다.

또한 혈당을 떨어뜨리는 인슐린 기능을 높여줘 내장지방으로 인한 당뇨까지 완화할 수 있다.

 

4. 카카오닙스

카카오열매를 로스팅해 잘게 부순 것으로, 강력한 항산화 성분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다. 

몸의 유해산소를 무해하게 바꿔주는 항산화 효과는 물론 독소배출, 중성지방을 녹여주는 효능까지 있다. 

중성지방을 낮추고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5. 대추

대추는 칼슘이 풍해, 과도한 지방의 흡수를 막으며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준다. 또한 칼슘을 말리면

체지방 분해에 도움 되는 칼슘이 두배 이상 늘어난다. 

 

대추는 내장지방 감소 뿐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들어있는 혈관 비만 상태에서도 

벗어나게 도와준다고 한다. 

고칼로리 음식들로 인해 생겨나는 내장지방을 방치하면,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성인병의 원인이 된답니다. 따라서 몸속 지방을 방치하기 않기 위해 어떤 음식들을 챙겨 드셔야 할지 숙지해 두길 바랍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