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성가형 부자들의 7가지 특징

반응형

자수성가형 부자들의 7가지 특징


1. 시대의 흐름에 예민하라 

자수성가형 부자들의 대부분은 시대의 흐름에 따른 분야에 투자하거나 창업한 인물이 많습니다. 

페이스북 창립자인 마크 주커버그도 세계적인 자수성가형 부자이며 NHN과 카카오톡을 설립한 김범수씨 역시 개인 자산이 1조 원이 넘는 한국형 자수성가 부자입니다. 

이렇게 시대의 흐름을 감지하고 새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따른 사람들이 부를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그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나 경쟁구도, 시장 진입로 등을 면밀히 고려해 선택해야겠죠?


2. 배움을 게을리하지 마라

학교에서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배움이란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한 배움입니다. 대부분의 자수성가형 부자들은 관심 있는 분야의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투자의 관련된 책을 읽어보는 것은 물론, 재테크 강의나 투자설명회도 열심입니다.

특히 IT 및 IT서비스, 바이오, 금융, 리테일 등 통찰력과 전문지식이 필요한 분야는 많은 정보보다 정확한 정보가 필요한데요, 관련분야 전문가를 통해 시의적절하고 확실한 정보를 얻는 데에 비용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 것이 자수성가형 부자들의 공통점입니다.


3. 자녀 교육에 투자하라

절약정신이 몸에 밴 부자들이 아낌없이 비용을 들이는 곳은? 바로 자녀교육입니다. 특히 자신이 많은 시간을 투자해 습득한 경제습관과 태도를 자녀가 어릴 때부터 가르칩니다. 또한, 유학을 보내 세상을 넓게 보는 시각을 길러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4. 인맥관리에 신경을 써라

인맥관리도 일종의 투자입니다. 많은 사람을 만나지는 않지만, 꼭 만나야 할 사람을 잘 판단합니다. 주로 자신에게 유용한 정보를 주는 사람을 중심으로 만나는 편이며 인맥도 이런 사람의 소개를 통해 넓혀갑니다. 

도움이 되지 않는 사람이라도 겸손한 태도를 잊지 않습니다. 잘 관리해놓은 인맥은 신용을 쌓는 첫걸음이며, 나중에 자신의 부를 물려받을 자녀를 위해서도 중요합니다. 


5. 배우자를 자신의 파트너로 만들어라

자신이 하려는 일에 대해 배우자가 존중하고 도와준다면 큰 힘이 됩니다. 실제로 자수성가형 부자의 반려자는 투자전문가 못지않은 정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이 있듯, 자신의 인생 계획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고 배우자를 투자 파트너로 만들어 봅시다.


6. 목돈을 만들려면 수비형 재테크를 해라

투자나 창업을 위해서는 목돈이 필요합니다. 정기 적금도 중요하지만 목돈 마련의 첫걸음은 주머니 속 잔돈을 아끼는 데서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푼돈 나가는 것에 무감각한 편이나, 자수성가형 부자들은 아무리 적은 돈이라도 불필요한 소비를 하지 않습니다.

수비형 재테크의 기초는 새는 돈을 잡는 것입니다. 그중에 절세에 주목하는 부자가 많은데요. 일반인도 조금만 배우면 어렵지 않게 세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일단 올해 연말정산부터 꼼꼼히 따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7. 나만의 부자일기를 쓰라

자신이 이루고 싶은 재정적인 목표나 그 목표를 이루고 난 뒤 하고 싶은 계획을 적어 놓고, 이를 이루기 위해 했던 일들을 매일 일기처럼 작성합니다. 자신이 읽었던 재테크 관련 서적에 관한 필기도 좋고 투자 정보를 기록해도 좋습니다. 가계부와 함께 쓴다면 한눈에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겠죠.?

자수성가형 부자들의 7가지 특징, 뜻밖에 평범한 생활 습관들이죠? 나도 한번 부자가 되고 싶다면 긍정적인 마음으로 실천해 보세요! 여러분도 부자가 되는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