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비만을 해결하는 좋은 음식 10가지

반응형

복부비만을 해결하는 좋은 음식 10가지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매일 복부 운동을 하는 것이 날씬한 배를 만드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란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목표를 더욱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음식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알고 계신가요? 영양소를 고루 함유한 이 음식들은 배가 나오는 것을 막는 데 효과적입니다.  다음의 음식들을 포함한 식단으로 균형 잡힌 체형을 만들어보세요.

 

1. 달걀

달걀은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과 세포를 생성하는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그날 하루는 음식을 적당한 양만큼만 먹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베리

베리류의 과일들은 풍부한 노화 방지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분이 적습니다. 소화 작용을 촉진하고 혈당을 안정화하며, 일과 중에나 운동을 할 때 에너지를 주기도 합니다. 라즈베리나, 블루베리, 딸기 이외에도 구스베리나 블랙 커런트 같은 것이 있습니다.


3.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단백질 함유량이 많고, 아무 때나 먹기 좋은 완벽한 간식입니다. 플레인 요구르트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여러분의 식욕을 억제하는 데나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대부분의 요구르트들은 능동배양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능동배양균은 내장에 있는 좋은 박테리아들의 성장을 촉진하고, 소화나 가스 배출이 잘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요구르트에 여러분이 좋아하는 과일을 넣으면 최고의 건강 간식이 될 것입니다.


4. 견과류

아몬드나 호두, 피스타치오와 같은 견과류는 고지방 식품이지만 적당히 섭취할 경우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여러분의 혈당 수치를 안정화하고 식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마씨와 같이 영양가 있는 씨앗들도 다이어트에 좋은 단일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단일불포화 지방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몸의 지방을 분해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아마씨는 고섬유 식품으로, 소화기관들이 원활히 움직여 더부룩함이나 변비 같은 소화기 문제가 유발되지 않도록 합니다. 아침에 먹는 시리얼, 점심으로 먹는 샐러드, 혹은 직접 만든 스무디에 아마씨를 넣어 먹어 보세요.


5. 생선

생선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식욕을 감소시켜 줍니다. 생선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며, 연어나 참치 같은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한 생선을 먹으면 지방 연소나 체중 감소가 증대합니다.


6. 콩

콩은 단백질과 섬유질, 항산화제의 원천입니다. 말려서 바로 먹거나 연두부로 만들어 스무디의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유와 같은 음료로 만들어 마시기도 합니다.


7. 사과

사과 한 개에는 5g의 섬유질과 천연 지방연소제인 펙틴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사과는 당분이 적고 칼로리가 낮아 날씬한 배를 위한 훌륭한 간식거리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매일 사과를 적어도 한 개씩은 먹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체중이 더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8. 초록잎 채소

초록잎 채소들은 파이토뉴트리먼트와 같은 식물 영양소와 섬유질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컵 정도 양의 시금치는 40kcal밖에 하지 않고, 그만큼 먹으면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섬유질의 20%를 채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초록잎 채소들은 칼슘이나 근육 수축을 위한 필수 영양소의 좋은 원천입니다.

 

9. 통곡물

통곡물은 체중관리에 매우 좋습니다. 통곡물은 지속성 에너지의 저지방 공급원인 동시에 섬유질 함유 수치가 높아 소화기관의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고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지방이 복부에 축적되도록 만드는 인슐린 수치와 코티솔(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낮춰줍니다. 많은 사람이 통곡물을 먹을 때 본능적으로 자칫하면 몸에 좋지 않을 수 있는 밀을 가장 먼저 선택하곤 합니다. 물론 밀가루로 만들었을 때보다는 덜하겠지만, 통밀은 소화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더부룩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미나 귀리, 메밀, 퀴노아는 밀을 대체하기 좋은 것들입니다.


10. 물

엄밀히 따지면 물은 식품이 아니지만, 수분 부족 또한 복부의 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체액이 부족하면 더부룩함도 심화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물을 많이 마시면 체내의 독소 배출과 식욕 억제, 소화기 활동 개선, 체액저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이 날씬한 배를 가지길 원한다면, 하루에 최소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향이나 민들레, 페퍼민트를 넣은 차나 녹차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