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좋은 음식 VS 저녁에 좋은 음식



★아침에 더 좋은 음식★


사과

‘아침 사과는 금, 저녁 사과는 독’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그만큼 아침에 먹는 것이 건강에 좋은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비타민C와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데요. 전날의 피로를 아삭아삭한 사과로 말끔하게 씻어내 보면 어떨까요. 또한 사과의 껍질에 함유된 성분이 변비에 도움이 되니, 상쾌한 하루를 보낼 수 있겠습니다.



요거트

식이조절과 체중감량에 신경 쓰는 분들이 식사 대용으로 찾는 요거트도 아침에 먹을 때 좋은 음식이랍니다. 요거트에는 위벽을 보호해주고 위궤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로써 위와 장의 건강을 지키고 기능을 활발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해 우리 몸의 에너지를 활성화 시키는 일등 공신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

이제는 정말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 즐겨 드시는 블루베리는 아침에 챙겨먹게 되면 체내에 축적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내는데요. 이로써 우리 몸이 개운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두뇌 회전을 활성화 시켜주어 간밤 잠들어 있었던 뇌를 깨우기에 적합한 음식이니,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계란

바쁜 아침, 식사를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완전식품 달걀입니다. 단백질, 비타민 등 많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어 배를 든든하게 채워주는 달걀은 같은 양의 단백질이 포함된 시리얼을 먹는 것보다 포만감이 높게 나타난다고 하네요. 프라이나 스크램블보다는 삶은 달걀이 건강에 더욱 좋다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



토마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토마토는 체내 수분의 양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전날 자면서 빼앗긴 수분을 충족시켜 한결 개운한 컨디션을 유지하게 해주고,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는 과식을 억제하고 소화를 촉진시켜 주는데요. 변비가 있는 분들은 아침에 토마토를 갈아 마시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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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에 더 좋은 음식★


우유, 두유

흔히 우유와 두유 등은 아침에 먹으면 더 좋을 것만 같은 기분이 들지만, 사실은 저녁에 먹는 것이 더 좋은 음식입니다. 우유에는 많은 양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죠. 이는 신경계를 안정시켜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두유에 함유된 트립토판이라는 성분 또한 졸음을 유도하는 수면 호르몬의 일종인 멜라토닌을 생성해주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키위

키위는 오렌지의 두 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고, 사과의 6배나 되는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는 알짜 건강식품인데요. 이런 키위가 불면증에 좋다는 희소식입니다. 잠들기 한 시간 전에 키위를 섭취하게 되면 수면시간이 빨라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요. 불면증 개선에 좋은 엽산이 키위에 풍부하고, 세로토닌 또한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증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바나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과 마그네슘은 몸의 근육을 이완시켜 긴장을 풀어주고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주는데요. 이런 바나나를 밤에 먹게 되면 편안하게 잠에 빠질 수 있겠습니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도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죠. 또한 바나나를 통해 섭취한 마그네슘이 다음날 아침을 더욱 개운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양상추

양상추를 먹으면 졸음이 온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마치 우스갯소리 같지만, 이는 사실입니다. 양상추에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과 유사한 락투세린과 락투신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섭취한다면 30분 안에 잠이 올 정도로 수면 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잎사귀보다는 중간의 쓰고 단단한 부분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조절해서 드시면 좋겠습니다.



아몬드

바나나와 같이 몸의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아몬드는 불면증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먹기도 간편해 많이 찾는 간식이기도 하죠. 칼슘 함량도 다른 견과류에 비해 월등히 높아, 성장기 청소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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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욱이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