뻐근한 허리를 풀어주는 간단 스트레칭 4가지

뻐근한 허리를 풀어주는 간단 스트레칭 4가지

책상에 오래 앉아있으면 허리가 뻐근함을 느끼지 않으신가요? 

실제로 오래 앉아 있으면 고관절 주변의 근육들이 뻣뻣해지면서 허리, 무릎 등이 탄력을 잃게 됩니다. 그러므로 30~40분 동안 앉아 있었다면 잠시 일어나서 허리와 등을 풀어줘야 하는데요.

뻐근한 허리를 풀어주고, 골반의 중립 위치를 유지, 어깨와 등의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 되는 4가지 운동법을 소개해드릴게요 ^^


#01. 엎드려 허리 숙이기

① 무릎을 구부리고 엎드려서 양팔을 앞으로 쭉 편다.

② 엉덩이와 다리를 움직이지 않고 허리만 움직여, 양팔을 최대한 이동시킨 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

③ 10회 실시하며 반대쪽도 같은 요령으로 한다. 2~3세트 반복한다.


#02. 허들 넘기

① 똑바로 서서 한쪽 다리를 옆으로 올렸다가 앞쪽으로 돌려 바닥을 딛는다. 

② 반대쪽도 같은 요령으로 하며, 한쪽에 10회씩 2~3세트 반복 한다. 

Tip) 고관절만 독립적으로 움직인다는 느낌으로 한다.


#03. 햄스트링 스트레칭

① 무릎을 구부리고 편다. 선 자세에서 한 쪽 발을 앞으로 15~20cm 내밀며 허리를 앞으로 숙인다.

② 내민 발의 반대쪽 손으로 내민 발의 앞 부분을 2초 동안 살짝 당겨준다.

③ 한 쪽에 10회씩 2~3세트 반복한다.


#04. 흉추 펴기

① 무릎을 구부린 자세에서 양 팔꿈치를 의자(또는 소파)에 대고 양손을 깍지를 낀다.

② 머리를 앞으로 숙이면서 등을 끌어내리며 척추(흉추)를 펴준다. 

③ 등을 펴서 약 2초간 정지했다가 다시 들었다가 내렸다가 하기를 반복한다.

④ 10회씩 2~3세트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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