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소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건강한 몸을 유지하려면 짠 음식을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감자칩, 크래커, 프레즐 같은 간식에는 많은 양의 소금이 들어갔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죠. 그러나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 생각보다 소금을 더 많이 포함한 음식을 먹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샐러드 소스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샐러드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샐러드의 풍미를 더하기 위해 뿌려먹는 샐러드 소스에 많은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아셨나요? 마리 네이드, 바비큐 소스와 같은 드레싱 한 큰술에는 나트륨 하루 권장량의 1/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중에서 구매하는 것보다는 집에서 직접 드레싱을 만드는 것도 나트륨을 줄이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시리얼

바쁜 아침, 간편하고 건강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대안으로 시리얼을 많이 찾을 것입니다. 그러나 시리얼에도 많은 나트륨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시리얼 1회 섭취량 당 180에서 300mg의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어, 나트륨 하루 권장량의 12%가량을 차지하는데요. 정제되지 않은 일반 통곡물 시리얼이나 과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턴트 수프

추운 날씨에 생각나는 건강한 한 끼, 바로 수프인데요. 그러나 직접 끓여먹는 수프가 아닌 마트에서 구매하는 통조림 수프, 분말 수프의 경우 나트륨 하루 권장량의 절반 이상의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금이 적게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고, 통후추나 허브, 파마산 치즈 등을 따로 구입해 간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저염 식품

음식을 구매할 때 라벨에 ‘저염 식품’이라는 글자를 보면 무언가 믿음이 가죠. 하지만 FDA에서는 원래 제품보다 나트륨을 25%만 적게 포함하더라도 ‘저염식품’ 라벨을 표기할 수 있게 합니다. 즉 1000mg의 나트륨이 들어있던 냉동식품을 저염식으로 바꾸더라도, 750mg의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다는 뜻이죠. 중요한 것은 실제 나트륨이 포함된 양입니다.


냉동식품에 포함된 채소

스파게티와 같이 완제품으로 구매할 수 있는 소스에 들어있는 냉동 채소에는 많은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치즈 소스는 나트륨을 500mg 이상 포함하고 있는데요. 냉동된 채소를 먹는 것 보다는 일반 채소를 냉동하는 것이 번거롭더라도 확실하게 영양소를 지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닭가슴살

다이어트식단에 빠질 수 없는 그것! 바로 닭 가슴살 입니다. 활용도가 높고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데요. 그러나 닭 가슴살에도 풍미를 높이기 위해 짠 맛을 내는 용액을 주입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성분을 자세히 살피고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상품을 선택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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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욱이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