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먹으면 더 좋다! 건강한 몸 만드는 체중감량 과일

짧은 봄이 지나가면 바로 여름이 찾아올 텐데요.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 한 번씩은 해보셨죠. 체중감량이 목표라면 식탁에 반드시 두어야 할 과일들이 있습니다. 먹으면 포만감이 들고 영양분이 가득하며 몸의 군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사과

사과는 팩틴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팩틴은 소화를 늦추고 포만감을 주는 성분이죠. 사과 한 알만 먹어도 쉽게 허기지지 않는 이유입니다. 한 끼 식사에 사과를 곁들이게 되면 식욕을 억제하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그저 먼 나라의 과일인줄만 알았던 이 크리미한 슈퍼푸드를 이제 우리도 손쉽게 먹을 수 있게 됐습니다. 단일불포화지방과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C와 E가 가득한 아보카도는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내장지방을 태우고 허리두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는 이미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죠. 이제는 바나나의 저항녹말이라는 성분을 주목해야 합니다. 이 성분은 소장이 아닌 대장에서 흡수가 되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녹말이 천천히 소화될수록 포만감이 길어지는 원리입니다. 


블루베리

고작 4g의 식이섬유와 80칼로리뿐인 블루베리 한 컵은 우리 몸에 효과적인 포만감을 줍니다. 노화를 막는 풍부한 항산화작용은 덤이죠. 블루베리에는 망간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신진대사를 빠르게 돕고 힘을 내게 만드는 데 탁월한 성분입니다. 


자몽

지방을 태우는데 탁월한 슈퍼푸드가 바로 자몽입니다. 지방을 저장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을 낮춰주고 동시에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을 주죠. 식사 전에 자몽 반개만 먹어도 일주일에 0.5kg을 감량할 수 있답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칼로리는 낮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한두 알만 먹어도 배부른 느낌을 줍니다. 포만감을 주는 음식으로 오렌지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할 정도입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한 끼 정도는 오렌지 한 알로 대체해도 충분하겠죠?


다이어트 식품으로 배를 떠올린 적 있으신가요? 배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나고, 하루권장량의 15%에 달할 정도로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하루에 배 한두 알을 꾸준히 먹으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몸무게가 덜 나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수분함량도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제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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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욱이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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