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아버지의 상속 재산>

반응형

<어느 아버지의 상속 재산>

 

한 아버지가 4남매를 잘키워 

모두 대학을 졸업시키고 

시집 장가를 다 보내고 한 시름 놓자 

그만 중병에 걸린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어느날 자식과 며느리, 

딸과 사위를 모두 불러 모았다. 

 

"내가 너희들을 키우고, 대학 보내고, 

시집장가 보내고 사업을 하느라 

7억정도 빚을 좀 졌다.

알다시피 내 건강이 안좋고 이제 능력도 없으니 

너희들이 얼마씩 좀 갚아다오. 

이 종이에 얼마씩 갚겠다고 좀 적어라 했다." 

 

아버지 재산이 좀 있는 줄 알았던 자식들은 

서로 얼굴만 멀뚱히 쳐다보고 아무말이 없는데... 

형제중 그리 잘 살지 못하는 둘째 아들이 

종이에 5천만원을 적었다. 


그러자 마지못해 나머지 자식들은 

경매가격을 매기듯 큰 아들이 2천만원, 

세째 아들이 1천5백만원, 딸이 1천만원을 적었다. 



그 후 문병 한번 없고, 

그 흔한 휴대폰으로 안부전화 한번 없던 

자식들을 다시한번 모두 불러 모았는데, 

이번에는 며느리. 사위는 오지 않고 4남매만 왔다. 


"내가 죽고나면 

너희들이 얼마되지 않는 유산으로 

싸움질하고 형제간 반목할까봐 

전 재산을 정리하고 공증까지 마쳤다. 


지난번에 너희가 적어준 액수의 5배를 지금 준다. 

이것으로 너희들에게 내가 줄 재산상속은 끝이다. 

정리하고 남은 나머지 금액 30억원은 사회단체에 기부한다." 

 

장남 1억원, 

둘째 2억 5천만원, 

셋째 7천 5백만원, 

딸 5천만원.., 


자식들의 얼굴은 사색이 되었다.



돈으로 많은것들을 바꿀 수 있지만,

우리가 소중하게 지켜야 할,

따뜻한 마음만은 변하지 않는 

그런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