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한 일상 탈출, 15가지 제안

반응형

지루한 일상 탈출, 15가지 제안

우리는 모두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길 원하지만, 실제로 행하고 있는가? 이것은 사실 까다로운 문제다. 가정과 직장에서 해야 할 일이 많은 경우, 실제로 창조적 일상을 영위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신을 상상하긴 어려울 수 있다. 매일 새로운 일상을 만드는 일은 공예 프로젝트보다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지만, 생각하는 것보다 쉬울 수도 있다! 여기 15 가지 제안을 해 본다.


1. 음악 재생 목록을 바꿔본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고수하는 것은 쉽지만, 새로운 음악 스타일과 아티스트를 들어보는 것은 일상생활을 참신하게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다. 그것이 일을 만들지는 않을 것이다! 다른 취향을 가지고 있는 친구에게 추천을 요청하거나 Spotify가 임의 선택한 것을 들어보자. 새로운 선호나 장르를 발견할 수도 있다!


2.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을 다듬는 일상을 하나의 프로젝트로 전환한다. 

그날을 위한 준비는 아침의 일상이다. 그러나 그 이상의 의미를 줄 수 있을까? 당연히 된다! 자신의 헤어와 메이크업 과정을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어 본다. 아름답게 꾸미기 위해 몇 분만 더 시간을 내어, 인어 입술을 시험해 보든, Jennifer Aniston보다 자연스러운 모습을 선호하든, 가치 있는 예술성을 가지고 그날의 준비 시간에 접근할 수 있다.


3. 노트를 가까운 곳에 둔다. 

우리 중 대부분은 우리의 전화기나 다른 장치로 “자신에게 주는 메모”를 기록할 수 있도록 조정해 둔다. 메모를 하거나 낙서를 하도록 만들어진 대부분의 앱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 아니라, 실제 펜으로 종이에 쓰는 만족과는 경쟁할 수 있는 앱은 없다. 노트를 손에 들고 생각과 아이디어를 적는 것은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며, 나중에 다른 프로젝트를 위한 영감을 얻을 수도 있다.


4. Target에서 새로운 Brit + Co DIY 키트 중 하나를 구입해 본다. 

실습이 가능한 DIY 프로젝트로 창의성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우리는 총은 출발점에 서 있는 것과 같다. 목걸이 엮어서 만들기, 가죽 커프(Cuff) 자수, 스카프 뜨개질, 벽 걸기 자수 등은, 창의적인 도전에 시간을 할애하고 자신을 위해 준비하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각 키트에는 무료 온라인 B + C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기프트 카드가 함께 제공되므로 실제로 한 번에 두 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5. 새로운 것을 배운다. 

새로운 주제를 연구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연습함으로써 두뇌를 확장한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당신을 매료시킬 사실들을 웹에서 찾아보거나, 불편할 정도로 긴장감을 높이는 다큐멘터리를 시청해 본다.


6. 오래된 잡지에서 영감을 받는다. 

당신의 침대 밑에는 먼지가 가득 쌓인 채 잡지 나 카탈로그가 방치되어 있진 않은지? 그들에게 역할을 부여해 보자! 시간을 내어, 영감을 주는 페이지나 이미지 및 문구를 스크랩한다(드라마 시리즈를 몰아서 보거나 침대에 늘어져 있는 동안 이런 작업을 할 수도 있다). 이 스크랩을 사용하여 콜라주나 비전 보드를 만들거나, 나중에 독창적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모아 둔다.


7. 중단하지 않고 감사 일기를 쓴다. 

매일 저녁 잠들기 전 잠시만 시간을 내어, 하루 중 감사할 만한 일을 기록한다. 매일 일기를 쓰는 방식이 모두에게 적절한 것은 아니니, “오늘 내가 감사할 일이 뭐가 있지?” 같은 질문으로 시작하는 것이, 일상 중 일부분에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일기를 쓸 수 있을 것이다. 글쓰기는 그 자체로 창조적인 표현이며 일상생활의 특별한 순간을 문서화하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른 정신적 도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8. 방 배치를 바꿔 본다. 

환경을 상쾌하게 하는 것은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과정 역시 재미있다! 가구 주변의 물건들을 이동하거나 새 프레임으로 좋아하는 사진을 재구성하거나 책꽂이에 색상 코딩을 시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9. 새로운 Podcast를 들어본다. 

출퇴근길이나 운동 중 음악 대신 팟 캐스트를 즐긴다!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선택지가 있으므로, 당신의 관심사가 무엇이든 간에, 당신을 유혹할 프로그램을 쉽게 찾게 될 것이다. Podcast는 주제에 대해 흥미롭게 접근하는 전문가로부터 새로운 것을 배울 훌륭한 자료이기 때문에, 무작위로 선택해 당신이 무엇을 발견할 수 있는지 시도해 본다.


10. 서예 또는 손글씨를 연습한다. 

서예와 손글씨는 재미있게 스트레스를 덜 수 있는 창의의 장이다. 결혼식 계획과 DIY 카드 제작에도 유용할 수 있다. 자신의 아늑한 집에서 이 기술을 가르쳐 주는 온라인 수업을 찾아본다.


11. Pinterest에 게시된 것을 실제로 시도해 본다. 

스크롤을 중지하고 사진에 담긴 것들을 시도해 보자! Pinterest에 게재된 멋진 기술과 조리법에 우, 아아라고 감탄사를 날리는 것은 간단하다 ... 왜 실제로 시도해보지 않는가? Pinterest는 다음 창조 프로젝트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12. 친구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쪽지를 쓴다. 

글쓰기에 창조성을 발휘한다고 해서 소설가 또는 블로거가 될 필요는 없다. 편지를 써서 관심 있는 사람과 생각을 나누는 것은 의사소통 기술을 다듬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이 쪽지에 몇 가지 기념일 로고와  재미 있는 글자를 추가할 수도 있다. 당신의 연인은 이러한 당신의 노력을 높이 평가할 것이며, 당신은 자신을 표현할 시간을 가지게 되니, 이것이 윈 - 윈이다!


13. 새로운 Instagram 피드를 팔로잉 한다. 

소셜 미디어에는 프로세스와 제품을 공유하는 흥미롭고 재기 발랄한 수많은 광고 소재가 있다. 무엇이 그들에게 영감을 주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 당신만의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자.


14. 다른 사람의 생각을 들여다보자. 

우리 모두는 다양하고 놀라운 생각을 가진 사람들로 둘러싸여 있다. 많은 이들이 경험하고 배운 것들은 거의 상상할 수조차 없을 정도이다! “뭐 하니?” 라든가 “넌 어디 출신이야?” 말고 도움이 될만한 질문을 할 시간을 가져본다. 친구나 동료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볼 수 있도록 도전한다. 당신은 주위 사람들로부터 배울 것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그들의 이야기는 심지어 다음 그림이나 단편 소설에 영감을 줄 수도 있다!


15. 약속 요청에 "아니오"라고 말한다. 

창의력을 발휘할 시간을 만드는 것이 이번 전투의 관건이다. 해피 아워나 비 정기적 업무에 "아니오"라고 말하면, 일상에 필요한 간격을 만들어 새로운 일에 대해 배우고 시도하고 영감을 얻을 시간을 낼 수 있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