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을 칭찬하는 노하우 11가지


1. 진심으로 칭찬하라.

1) 칭찬은 상대가 듣고 싶어 하는 말을 하는 것이다.

2) 자연스런 칭찬은 상대에 대한 관심과 관찰에서 비롯된다.

3) 칭찬을 잘하려면 무슨 말을 할지 5분 정도 곰곰히 생각해 보라. 

 

2. 믿고 일을 맡겨라.

1) 어떤 일을 맡으면 자신이 집단 속에서 꼭 필요한 존재로 여겨진다.

2) 일을 맡길 때 "부탁한다, 믿고 맡긴다" 하고 명확하게 말하라. 

 

3. 상대의 영향력을 말로 전달하라.

1) "자네 앞에서는 왜 그런지 솔직해지는 군"

2) 부하 직원에게 감동을 줄만한 칭찬의 말을 생각해 보라. 

 

4. 상대의 존재 가치를 높이는 소개를 하라.

1) 남을 소개하는 데는 능숙하여야 한다.

2) 소개해 준 사람에게 기꺼이 나를 던지고 싶을 만큼 기분이 좋아지도록 소개하라. 

 

5. 나무라지 말고 질책하라.

1) 부하를 나무라면 가차 없이 회사를 그만두는 경우가 있다.

2) 그릇된 행동은 간견하고 명확하게 지적하라. 

 

6. 답을 제시하지 말고 상대의 의견을 구하라.

1) 답은 상대에게 있다.

2) 의견을 구하는 것은 "나는 너의 의견을 존중한다"라는 메시지이다. 

 

7. 사과하는 것은 힘이다.

아랫사람에게 고개를 숙일수록 부하 직원은 상사를 신뢰한다. 

 

8. 아랫사람이 선택하게 하라.

당신은 얼마나 부하 직원에게 선택권을  주고 있는가? 

 

9. 부하 직원을 접대하라.

부하 직원을 고객으로 생각하고 극진하게 접대하라. 

 

10. 메일을 받으면 빨리 답장을 쓰라.

상대방에 대한 즉각적이고 세심한 배려가 상대방을 감동시킨다. 

 

11. 진심을 담아서 선물하라.

1) 선물하는 행위도 칭찬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다.

2) 상대방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선물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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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욱이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