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매일 해야할 7가지 의식

반응형

<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매일 해야할 7가지 의식 >


우리가 스스로를 돕기 위해 하는 일들은

버릇이 되어야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낳는다.

이런 습관이 의식이 될 때

긍정적 변화는 더욱 크고 영속적이 된다. 

 

습관과 의식의 차이가 무엇일까?

습관은 억지로 하려 하지 않아도

정기적으로 하는 일이다.

의식은 당신에게 의미가 있어서

해야만 하는 일이고, 하지 않을 경우

삶의 결손을 느끼는 일이다. 

 

영구적인 인생 개선을 원한다면,

매일 다음과 같은 의식 7개를 해보라. 

 


1. 매일 한 시간씩 육체 활동으로

스스로에게 상을 주자.

건강 증진과 장수만큼

높은 보상이 있을 수 있을까?

건강한 몸은 행복을

더욱 값지게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2. 가장 나쁜 습관을 버리자.

우선 수첩에 내가 갖고 있는

나쁜 습관들을 적어보자.

나열된 나쁜 습관들 중 가장 나쁜 습관이라고 

생각되는 것 한가지를 고치는데 노력하자.

딱 하나! 하나의 나쁜 습관만 바꿔도

많은 것들이 달라진다.

그리고 나쁜 습관 하나가 고쳐지면

그 다음으로 나쁜 습관 하나를

제거하는데 열중하라.

 


3. 자신의 교육과 자기계발에 투자하자. 

다른 습관이나 의식은 못 지키겠다면

제발 이것만은 지켜라.

삶을 개선하는데 있어 스스로를 교육하고

발전시키는데 집중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다. 



4. 일주일에 한 번은 연락을 끊자. 

당신 자신, 그리고 당신이 만나는 사람들을 위해

일주일에 한 번은 전화, 컴퓨터,

태블릿 등의 장비를 멀리 하자.

믿기 힘들겠지만 당신의 뇌가 집중을 유지하려면

이런 종류의 자극에서 가끔 거리를 둘 필요가 있다. 

그리고 그 시간에 내 안을 바라보는 시간을 갖자.



5. 나만의 취미생활을 갖자.

바쁘고 하루 종일 일이 많다는 건 이해한다.

하지만 그래도 당신에겐

취미를 즐길 시간이 필요하다.

당신이 원하는 것이라면 뭐든 좋다.

단, 정기적으로 해야 하는것이어야 한다. 



6. '하나가 생기면 하나는 버린다'는

사고 방식을 가진다. 

어수선함은 정신건강에 아주 나쁜 영향을 준다.

사람들마다 정리에 대한 개념이 다르지만,

'하나가 생기면 하나는 버린다'는

누구에게나 통하는 방식이다.



7. 매일매일의 할 일 목록을

마치 일을 이미 다 해낸 것처럼 적어보자. 

'해야 한다', '하고 싶다', '반드시' 같은 말은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 같이 느껴지거나

나중에 해도 될 일 같아보인다.

한편 '할 수 있다', '했다' 같은 표현은

목표를 꼭 달성해야 할것만 같은 생각을 키워준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