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친구를 만나면

반응형

<이런 친구를 만나면>


소탈한 친구를 만나면 

나의 속됨을 고칠 수 있고,


통달한 친구를 만나면

나의 편협함을 깨뜨릴 수 있고,


박식한 친구를 만나면

나의 고루함을 바로잡을 수 있고,


인품이 높은 친구를 만나면

나의 타락한 속기를 떨쳐버릴 수 있고,


차분한 친구를 만나면

나의 경망스러움을 다스릴 수 있고,


욕심 없이 깨끗하게 사는 친구를 만나면

사치스러워가는 나의 허영심을

깨끗이 씻어낼 수 있다.


- 신흠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