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잘먹는 사람'도 의외로 많이 부족한 영양소 5가지

반응형

<'밥 잘먹는 사람'도 의외로 많이 부족한 영양소 5가지>



1. 얼굴에 각질이 잘 생기고, 손톱이 갈라진다

흔한 철분 부족 증상인데요. 의학정보지 WebMD에 의하면 옛날에 비해 먹거리는 풍부해졌지만 특정 영양소가 부족한 사람도 많대요. 철분이 그중 하나에요. 철분은 남자 0.7㎎, 여자 1.2㎎이 매일 빠져나가는데, 끼니를 잘 챙겨 먹어도 사실 10% 정도만 몸에 흡수되니 부족한 사람이 의외로 있대요. 철분이 많은 음식은 굴, 홍합, 쇠고기, 시금치가 좋습니다.



2. 겨울에도 머리에 땀? 비타민D 부족

머리에 땀이 많이 나거나, 감기, 소화불량, 특히 근육통과 뼈가 약해지면 비타민D 부족 증상 인데요. 특히 겨울에 햇빛을 많이 못봐서 많이 부족한 영양소에요. 조사결과 직장인 남성 65%, 여성 77%가 비타민D 부족으로 나왔어요. 비타민D 많은 음식은 연어, 고등어, 달걀노른자, 버섯, 유제품이 있어요.



3. 쥐가 자주 나면? 칼슘 부족

혹시 발 다리에 쥐가 자주 나시나요? 쥐가 나는 이유가 바로 칼슘 부족 증상 때문이랍니다. 피 속에 칼슘이 부족하면 뼛속 칼슘을 빼 쓰기 때문에 골다공증도 생기고요. 칼슘은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 1위에요. 칼슘이 부족할때는 영양제 보다 우선 자연식으로 칼슘이 많은 음식인 멸치, 우유, 치즈, 두부를 먹고 못챙길 경우에 따로 칼슘영양제를 먹는게 좋아요.



4. 칼슘의 짝궁 칼륨

겨울만 되면 혈압이 높아지고, 몸이 자주 붓는다면 칼륨 부족 증상일 수 있어요. 칼륨이 나트륨을 배출시켜서 붓기를 줄여주고 혈압을 낮추기 때문이죠. 특히 겨울에 국물음식 많이 먹는데 보기보다 짜게 먹게 되거든요. 또 칼륨은 칼슘, 마그네슘과 같이 먹으면 서로 효능이 더 좋답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은 키위, 바나나, 고구마, 시금치, 감자, 참나물이 있어요.



5. 식이섬유

식이섬유가 부족하면 콜레스테롤이 쌓여서 혈관이 좁아지고, 당뇨도 생겨요. 외국처럼 밀가루와 고기는 좋아하고, 채소 과일은 싫어하는 입맛이 많아지다 보니 식이섬유도 부족한 영양소에 들어간답니다. 맛없는 식이섬유를 맛있게 먹으려면 완두콩밥, 브로콜리 샐러드를 먹으면 좋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