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과 열정에 대한 10가지 명언

반응형

<노력과 열정에 대한 10가지 명언>



1. 강수진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에서


나의 유일한 경쟁자는 어제의 나다. 눈을 뜨면 어제 살았던 나보다 더 가슴 벅차고 열정적인 하루를 살려고 노력한다. 연습실에 들어서며 어제 한 연습보다 더 강도 높은 연습을 한 번, 1분이라도 더 하기로 마음먹는다. 어제를 넘어선 오늘을 사는 것, 이것이 내 삶의 모토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 발레리나 강수진 씨의 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본보기가 된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을 꾸준히 어제 보다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만큼 삶에 있어서 멋지고 중요한 일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



2. 석주명


남이 하지 않는 일을 10년 하면 꼭 성공한다. 천재적 자질보다 꾸준한 정진 노력이 성공의 어머니가 된다. 세월 속에 씨를 뿌려라. 그 씨는 쭉정이가 되어서는 안 되고 정성껏 가꿔야만 한다.


사람들은 책 읽는 것을 대부분 싫어하고 무엇인가를 만드는 것을 싫어한다. 그래서 나는 이와 같은 시대 속에서 꾸준함을 밑바탕으로 독서와 글쓰기를 이어갈 생각이다.



3. 인드라 누이


두 배로 생각하라

두 배로 노력하라

그것이 가진 것 없는 보통 사람이 성공하는 비결이다.


여기서 조심해야 할 것은 두 배로 생각하고 노력하랬다고 쉼 없이 달리라는 소리가 아닐 것이다. 우리가 가진 시간은 한정적인데 킬링타임을 없애고 우리에게 필요한 시간으로 전환하여 투자해야 할 필요가 우리에게 존재한다.



4. 기타가와 야스시, <편지 가게>에서


꿈을 이루지 못한 사람들은

"나는 재능이 없었어."라고 말한다.


꿈을 이루지 못한 이유가 재능이 없었다는 것이라면

꿈을 이룬 사람들은 모두 "재능이 있었다."라고 대답하는 것이 맞겠지만

성공한 사람 중에 그런 대답을 한 사람은 한 명도 없다.

꿈일 이룬 사람들은 "정말로 하고 싶었던 일을 열정을 가지고 계속했을 뿐이다."라고 말한다.



5. 톨스토이


노력은 수단이 아니라 그 자체가 목적이다

노력하는 것 자체에 보람을 느낀다면

누구든지 인생의 마지막 시점에서 미소를 지을 수 있을 것이다



6. 마이클 조던


나는 선수 시절에 9천 번 이상의 슛을 놓쳤다.

거의 3백 번의 경기에서 졌다.


경기를 승리로 이끌라는 특별 임무를 부여받고도

실패한 적인 26번 있었다.

그리고 나는 인생에서 거듭 실패를 계속해 왔다.

이것이 정확히 내가 성공한 이유다.



7.  에픽테투스


모든 습관은 노력에 의해 굳어진다.

잘 걷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서는 자주 많이 걸어야 한다.

잘 달리기 위해서는 많이 달리는 것이 필요하다.

잘 읽게 되려면 많이 읽어야 한다.


지금까지 습관이었던 것을 중단하면 그 습관은 차츰차츰 쇠퇴해진다.

만약 열흘 이상 잠만 잔 사람이 걷기 시작하면 다리가 매우 약해졌음을 알 것이다.

그러니까 그대가 어떠한 습관을 얻고자 한다면 그것을 많이,

그리고 자주 되풀이하는 것이 필요하다.



8. 맹자


목공이나 수레 공은 사람에게 컴퍼스나 곡자의 사용법을 가르칠 수 있으나,

그 사람의 솜씨를 능숙하게는 어떤 명인도 할 수 없다.

(능숙하게 되고 안되고는 그 사람의 재능과 노력에 의한다)



9. 프랭클린


성공을 하려면 남을 떠밀지 말고, 제 힘을 측량해서 무리하지 말고 제 뜻한 일에 한 눈 팔지 말고 묵묵히 나가야 한다. 평범한 방법이지만 이것이 성공을 가져다주는 것이다.



10. 로버트 브라우닝


위대한 사람은 단번에 그와 같이 높은 곳에 뛰어오른 것이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밤에 단잠을 잘 적에 그는 일어나서 괴로움을 이기고 일에 몰두했던 것이다.

인생은 자고 쉬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는 그 속에 있다.

성공의 일순간은 실패했던 몇 년을 보상해 준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