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노레 드 발자크의 짧은 명언들

반응형

<오노레 드 발자크의 짧은 명언들>


1. 

역경은 인생의 스승이다



2.

성공의 비결은 좌절하지 않고

극복하는 데 있다



3.

사람의 얼굴은 하나의 풍경이요

한 권의 책이다



4.

겸손은 육체의 양심이다



5.

불행이야말로 가장 훌륭한 스승이다

불행은 돈과 사람의 가치를 가르쳐 준다

역경에 처해 있으면서도 타락하지 않으면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위대한 사람인 것이다



6.

불행은 예고 없이 도처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모면할 수는 없다

그러나 불행을 밟고 일어나 그 속에서 새로운 길을 발견할 힘은

언제나 우리에게 있다



7

내 생애의 모든 시기에 걸쳐서

나는 언제나 용기가 불행보다 더 강한 것을 보았다



8.

세게 찌르거나 자주 찌른다고 힘이 드러나는 것은 아니다

정곡을 찔러야만 드러나는 법이다



9.

사람은 대개 사상의 대립보다는

성격의 충돌로 원수를 만든다



10.

불행을 불행으로서 끝맺는 사람은 어리석다

불행 앞에서 우는 사람이 되지 말고

그대는 불행을 하나의 출발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라



11.

불행은 때때로 유일한 자극제가 될 수 있다

우리는 자신을 위하여 불행을 이용할 수 있다



12.

수많은 망각 없이는 인생을 살아갈 수 없다



13.

모든 인류는 열정이다

열정 없이는 종교, 역사, 소설, 예술 모두 무익하다



14.

예술의 사명은 자연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을 표현하는 일이다



15.

사랑은 욕구와 감정의 조화이며

결과적으로 행복한 결혼생활은

부부간의 마음의 화합으로부터 생기는 것이다



16.

남녀 간에 비판하는 것이 많으면 많을수록

사랑하는 것은 적어지게 된다



17.

결혼은 일체의 것을 삼켜버리는 요물과 부단히 싸우지 않으면 안 된다

그 요물이란 바로 습관을 말한다



18.

속 좁은 인간들이 지닌 가장 밉살스러운 버릇 중의 하나는

자신이 옹졸하니까 남도 속 좁을 것이라고 억측하는 것이다



19.

젊은 시절에 일단 양심이 부당한 쪽으로 기울어지면

양심의 거울을 다시금 들여다 볼 수 없는 법이다



20.

악이 들어있지 않은 선이란 없다



21.

어떤 일이라도 열심히 그것만을 생각한다면

언젠가는 반드시 운이 트일 날이 온다



22.

고독이 좋은 것이라는 것을 우리들은 인정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러나 고독은 좋은 것이라는 말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상대를 가지는 것은

하나의 기쁨이 될 수 있다



23.

절약하는 사랑은 결코 사랑이 아니다



24.

연애는 쾌락을 목적으로 삼는데 반해

결혼이라는 것은 인생 자체를 목적으로 삼는다



25.

결코 값싸게 얻는 명예란 없다



26.

강인한 의지 없이는 뛰어난 재능도 없다



27.

편지 한 장은 영혼이고

그것은 사랑의 가장 값진 보물 중 하나이다



28.

사람은 자기가 사랑받고 있음을 느낌으로 아는 법이다

감성은 모든 것에 각인되고 공간을 관통한다



29.

남을 위하여 자신을 버리는 듯한 태도나 행동을 흔히 '예의'라고 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의 경우 그것은 사회적인 가면이어서

이기심이 짓밟히기라도 하면 정체를 드러내고

칠이 벗겨지듯 그 본성을 드러내게 된다



30.

모든 권력은 끝없는 음모이다



31.

엄청난 재산 뒤에는 항상

엄청난 죄가 도사리고 있다



32.

생각은 인간을 파괴한다

생각도 지나치면 인생을 망치는 것이다



33.

자신의 삶이 추악할수록, 사람은 그 삶에 매달린다

그 때의 삶은 모든 순간들에 대한 항의이며 복수이다



34.

인내는 사업을 지탱하는 하나의 자본이다



35.

음악의 언어는 무한하다

여기에는 모든 것이 들어 있고

이것으로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다



36.

단념한다는 것은 일상의 자살과도 같다



37.

아무 것도 변하지 않을지라도

내가 변하면 모든 것이 변한다



공유하기는 아래에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