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아플때' 의사쌤들이 절대 하지 말라는 5가지

반응형

<'무릎 아플때' 의사쌤들이 절대 하지 말라는 5가지>

 

 

1. 계단 뛰어 내려가기

'계단서 뛰어 내려가기'는 의사쌤들이 꼽은 무릎에 최고 안좋은 습관인데요. 평지보다 무릎에 충격이 훨씬 크답니다. 이때 잘 다치는 '무릎 연골'은 혈관이 없어서 한번 망가지면 자연적으로 낫지도 않고요. 계단 오르기도 무릎에 안좋은 운동인데요. 건강한 사람은 괜찮지만, 무릎이 아플땐 벼랑에서 뛰어내리는 거와 같다고 해요.

 

 

2. 쪼그려 앉기

반려동물이랑 놀때 흔히 하는 쪼그려 앉기도 무릎 건강에 안좋아요. 오래 쪼그렸다 일어날때 무릎이 뻣뻣한 느낌이 나거든요. 그게 다리가 압박돼 무릎 연골에 윤활액이 못 들어가서 그렇다고 해요. 이런 뻑뻑한 상태서 무리하게 일어나다가 무릎 연골이 파열되는 경우가 많고요.

 

 

3. 무릎 꿇고 걸레질

사실 저도 바닥에 무릎 꿇고 걸레질 할때 있거든요. 이런 청소습관 때문에 바닥에 닿은 무릎 앞쪽이 붓는 증상이 젊은 주부들에게 많대요. 전문용어로는 '무릎점액낭염'이라 해요. 나아도 재발이 쉽고요. 예방하려면 왜 '막대 걸레' 있죠? 그런걸로 서서 집안일을 해야 무릎 건강에 좋답니다.

 

 

4. 108배 큰절

이효리 몸매 관리 비법으로 방송에 나오면서 하는 분들 많아졌는데요. 어디까지나 무릎이 튼튼한 사람에 한해서에요. 관절 정형외과 전문의들은 무릎이 안좋을때 절대 하지 말라고 입을 모아요. 몸무게 50kg 기준으로 1번 할때마다 350kg의 어마어마한 무게가 무릎에 실리게 된다죠.

 

 

5. 무리하게 몸 비틀기

허리 돌리기 스트레칭 할때 무릎이 돌아가는 느낌 드시나요? 천천히 하면 건강에 좋지만, 언제나 그렇듯 심하게 해서 문제인데요. 휙휙 갑자기 몸의 방향을 비틀면 무릎 바깥에 돌아감을 버티는 '인대'를 다칠 수 있고요. 증상이 아프고 걸을때 무릎이 흔들리거나 돌아가는 느낌이 든답니다. 스트레칭은 천천히 시작해 천천히 끝내야 젤루 좋다고 해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