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조던의 명언 29가지

반응형

[마이클조던의 명언 29가지]



1. 한 번 포기하면 습관이 된다. 절대 포기하지 말아라.



2. 어떤 일을 하기에 앞서 스스로 그 일에 대한 기대를 가져야 한다.



3. 모든 사람은 재능이 있다. 하지만 능력은 노력을 요한다.



4. 나는 실패를 받아들일 수 있다. 모두가 무언가에 실패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난 시도도 하지 않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



5. 성공하는 범을 알기 위해서는 실패하는 법부터 알아야 한다.



6. 재능은 경기를 이길 수 있게 한다. 하지만 팀워크와 이해력은 챔피언을 만들어 낸다.



7. 절대 안 된다는 말은 하지 말아라. 한계는 두려움과 마찬가지로 환상일 뿐이다.



8. 그저 경기에 임해라. 즐거움을 느끼고, 경기를 즐겨라.



9. 어떤 이들은 그 일이 일어나기를 바란다. 어떤 이들은 그 일이 일어나기를소원한다. 어떤 이들은 그 일이 일어나게 만든다.



10. 장애물을 만났다고 반드시 멈춰야 하는 것은 아니다. 벽에 부딪힌다면 돌아서서 포기하지 말라. 어떻게 벽에 오를지, 벽을 뚫고 나갈 수 있을지, 또는 돌아갈 방법은 없는지 생각하라.



11. 고통이 당신의 선생님 일지라도, 배움은 축복이다.



12. 성공을 위해서는 이기적일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고서는 어떤 것도 성취할수 없다. 최고 수준에 올라가면 이기적이지 않아야 한다. 다른 사람들과가까이하라. 교류하며 지내라. 고립되지 말아라.



13. 나는 이기기 위해서 플레이한다. 연습이건 실제 경기이건 간에 말이다.



14. 내가 나이가 들면, 농구를 하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나는 여전히 농구를 사랑할 것이다.



15. 한 걸음 한 걸음씩 나아가는 것, 어떤 일을 하든지 목표를 달성하는데 이보다 뛰어난 방법은 없다.



16. 나는 운동이나 훈련을 하던 도중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면 눈을 감고, 리스트에 내 이름이 오르는 상상을 한다. 이것은 나에게 큰 동기가 되어준다.



17. 가장 좋은 것은 가장 나쁜 것에서부터 나온다.



18. 나는 연습에서든 실전에서든 이기기 위해 농구를 한다. 그 어떤 것도 승리를 향한 나의 경쟁적 열정에 방해가 되도록 하지 않을 것이다.



19. 몇몇 사람들에게 공포는 장애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나에게는 그저 환상일 뿐이다. 실패는 항상 나를 더 열심히 하도록 만든다.



20. 나는 중요한 슛을 놓친 결과에 절대 개의치 않는다. 그 결과에 대해 생각하면 언제나 부정적인 결과만 생각하게 된다.



21. 게임에 진실해라. 게임이 너에게 진실할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게임을 쉽게 생각한다면, 게임은 어를 쉽게 생각할 것이다. 만약 네가 진짜로 노력한다면 좋은 일들이 생길 것이다. 이것은 게임에도 해당하지만, 인생에도 해당된다.



22. 팀에는 내가 없지만 팀의 승리에는 내가 있다 (Team이란 단어에는 I 자가없지만 win이란 단어에는 있다.)



23. 완벽한 농구선수는 없다. 나는 단 하나의 가장 훌륭한 농구선수도 없다고 생각한다.



24. 당신들은 8시간 동안 슛 연습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이 기본적인 기술이틀렸다면, 잘못된 방법의 슛을 잘하게 될 것이다. 기본적인 것들부터 정리하면 당신은 더 성공할 수 있다.



25. 가끔씩 일이 내 맘대로 안풀릴자라도, 노력은 항상 존재하고 있어야한다.



26. 나의 아버지는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데 늦을 때가 없다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내가 시도하기 전까지는 무엇을 성취할 수 있을지 결코 모른다고 하셨다.



27. 순간을 살아라.



28. 인생의 매 순간을 즐겨라. 인생을 비관적으로 바라보지 말아라.



29. 선수 경력을 통틀어 나는 9000개 이상의 슛을 놓쳤다. 거의 300회의 경기에서 패배했다. 경기를 뒤집을 수 있는 슛 기회에서 26번 실패했다. 나는 살아오면서 계속 실패를 거듭했다. 그것이 내가 성공한 이유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