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에 관한 짧은 명언 16가지

반응형

[비교에 관한 짧은 명언 16가지]



1. 나는 비교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몰랐지만, 사업을 하면서 비교에 대한 것을 알게 되었다. 

- J.R. 심플랏

 

2. 남성에게 있어 사랑은 저것인가 이것인가의 선택을 의미한다. 그러나 여성의 사랑은 비교를 넘어선다. 

-구스타브 띠봉

 

3. 남의 생활과 비교하지 말고, 네 자신의 생활을 즐겨라. 

-콩도르세

 

4. 누구네 집안이 더 뼈대 있는 가문인가 비교하며 평가하지 말라. 나쁘게 평가한 집안으로부터는 미움을 살 것이요, 좋게 평가한 집안으로부터는 아무런 치하도 듣지 못할 것이다. 

- 세르반테스

 

5. 매일 조금씩 자라는 것으로 만족하라. 성장이 아주 느린 종류의 일이라면, 너무 자주 확인하지 마라. 2주마다, 아니면 6개월마다, 형편에 맞는 대로 비교를 하라. - 루이스 F. 프레스날

 

6. 모든 비교는 나쁜 것이다. 따라서 결코 사람들끼리 비교를 해서는 안 된다. 

-세르반테스

 

7. 불만은 비교에서 비롯된다. 보다 더 좋은 상태가 안 보이면 각자는 자기 것을 좋아할 수 있으련만. 

- J. 노리스

 

8. 비교는 친구를 적으로 만든다. 

-필레몬

 

9. 사람의 불행과 행복을 좌우하는 것은 비교이다. 

- T. 풀러

 

10. 우리가 항상 어떤 것이나 어떤 사람과 비교하는 것이 갈등의 가장 큰 원인이다. 

-탈무드

 

11. 우리를 망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의 눈이다. 만약 나를 제외한 다른 사람이 모두 장님이라면, 나는 굳이 고래등 같은 번쩍이는 가구도 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프랭클린

 

12. 일단 비교의 쓸데없음을 통찰했다면, 그 자리에는 기대한 자유가 들어선다. 

- 격언

 

13. 중요한 일은 다만 자기에게 지금 부여된 길을 한결 같이 똑바로 나아가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의 길과 비교하거나 하지 않는 것이다. 

- 헤르만 헤세

 

14. 질투라는 것은 언제나 자기 자신과의 비교와 결부되어있다. 따라서 비교가 없는 곳에는 질투도 없다. 

-베이컨

 

15. 행복은 자기의 생각에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다른 사람과 비교했을 때만 깨달아지는 것이다. 

- 새뮤엘 존슨

 

16. 자기와 다른 사람을 비교하며 누가 우위인지를 끊임없이 신경 쓰는 사람은 여유 있는 기분으로 살 수 없다. 평온한 생활을 할 수 없는 것이다. 

-요제프 킬슈너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