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148조' 아마존 제프 베조스의 인생 명언 6가지

반응형

<'자산 148조' 아마존 제프 베조스의 인생 명언 6가지>



1. "회사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데에 집중해선 안 된다. 빛나는 건 영원하지 않다"

지금의 영예에 만족하지 않고 끝없이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제프 베조스의 철학이 담긴 말이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화려하게 빛나는 순간에 취해있기 마련이지만 그것을 늘 경계하자는 뜻이 담겼다.




2. "경쟁자만 바라본다면 그가 새로운 것을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고객에 집중하면 선구자가 될 것이다"

눈앞에 있는 경쟁자만을 경계하다 보면 딱 그만큼까지만 발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제프 베조스는 경쟁자가 아닌 '고객' 자체의 니즈에 집중해 본인이 선구자가 되고자 한다.




3. "발명을 하다 보면 늘 예상치 못한 행운이 따른다"

성공한 CEO 중 '새로움'을 강조하지 않는 인물은 없다.

제프 베조스 또한 한자리에 안주하기보다는 늘 새로운 아이디어를 탄생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4.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라, 새로운 것을 개발하라, 그리고 끝까지 인내하며 기다려라"

제프 베조스는 이 세 가지를 바탕으로 지금의 아마존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세상이 아무리 빠르게 변하더라도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하면 결코 외면받지 않는다는 그만의 고집이다.




5. "세상엔 고객의 돈을 더 받으려는 회사와 덜 받으려는 회사, 이 두 종류가 있다. 아마존은 후자다"

눈앞에 있는 이득을 취하는 데에만 급급하면 '롱런'할 수 없다.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의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점유율을 높이려는 전략을 취했고, 그것은 정확히 들어맞았다.




6. "지혜롭지 않은 사람과 어울리기엔 우리 인생은 너무 짧다"

마지막은 '인맥 관리'와 관련한 제프 베조스의 한 마디다.

하루하루를 누구보다 바쁘게 보낼 그는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보다 기분 좋은,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을 추구한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