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으로는 '행복'해 보이지만 사실은 우울증 '꽁꽁' 감추고 있는 친구들 5가지 특징

반응형

<겉으로는 '행복'해 보이지만 사실은 우울증 '꽁꽁' 감추고 있는 친구들 5가지 특징>




1. 의도적으로 괜찮아 보이려고, 행복해 보이려고 노력한다

겉으로 행복해 보이는 사람들도 우울증에 걸릴 수 있다. 이들은 내면에서 겪는 고통과는 무관하게 긍정적이고 행복한 모습을 남에게 보여주려 노력한다. 

그래서 SNS를 통해 미소짓는 아름다운 모습, 자기 일에 만족하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올리고 그것이 자신의 진짜 모습인 양 꾸민다. 




2. 혼자서 우울증을 극복하려는 방법을 만들어낸다

우울증 환자의 경우 때에 따라서 약물치료가 효과적일 수도 있으나 스스로 우울증을 감추려는 사람들은 이러한 방법을 택하기보다 자신만의 방법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자신의 마음속 고통을 이겨내기 위해 음악을 듣고, 산책하고, 운전하거나 운동을 하는 등의 방법을 찾는 것이다. 




3. 버려지는 것을 매우 고통스러워한다

이들은 자신의 곁을 지키던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사람이 떠났을 경우 다른 이들보다 더욱더 큰 고통을 느낀다. 

자신의 추한 모습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감당하기 힘든 일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4. 독특한 재능을 타고났거나 표현력이 뛰어난 경우가 많다

우울증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살펴보면 예술가나 음악가 또는 지도자들이 많다. 이들은 보통 깊게 생각하고 감정이 풍부하기 때문에 뛰어난 작품이나 성과를 이루고 또 사랑받는다. 

하지만 이들은 자신이 지닌 좋은 점과 나쁜 점에 대해서도 너무나 자세히 알고 있다. 자신의 부족한 점을 통해 더욱더 커다란 아름다움을 만들어낸다. 




5. 삶의 목적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우울증을 숨기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보통 내면의 허약함에 대한 보상을 삶에서 찾으려 노력한다. 

그 과정에서 삶의 방향을 자주 바꾸기도 하며, 진정한 행복을 찾기 위해 모든 일에 열심히 임한다.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